코카콜라 컴퍼니와 AB InBev, 코카콜라 비버리지 아프리카의 절대 지분 양수도 마무리

규제당국 승인 이어 기발표된 AB InBev 보유 지분 54.5%를 코카콜라 컴퍼니에 양도… 코카콜라 컴퍼니, 아프리카 최대 코카콜라 보틀러 업체인 CCBA 리프랜차이징 작업 박차

뉴스 제공
The Coca-Cola Company
2017-10-10 19:00
애틀랜타/브뤼셀--(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코카콜라컴퍼니(The Coca-Cola Company) (뉴욕증권거래소: KO)와 앤호이저-부시 인베브(Anheuser-Busch InBev, 이하 AB InBev)(유로넥스트(Euronext): ABI)(뉴욕증권거래소: BUD)(멕시코증권거래소(MEXBOL): ANB)(요하네스버그증권거래소(JSE): ANH)가 코카콜라에 대한 AB InBev의 코카콜라 비버리지 아프리카(Coca-Cola Beverages Africa, 약칭 CCBA) 보유지분 양도가 마무리됐다고 발표했다.

아프리카 최대 규모의 코카콜라 보틀러 업체인 CCBA는 2016년 SAB밀러(SABMiller plc), 코카콜라컴퍼니, 고체 패밀리 인베스트먼트(Gottschee Family Investments)의 비알콜 즉석음료 보틀링 지분 결합을 통해 설립됐다. AB InBev는 이후 SAB밀러를 인수했으며 CCBA 보유 지분 54.5%를 코카콜라에 넘기기로 합의했다.

2016년 12월 처음 발표된 지분 매입과 더불어 코카콜라 컴퍼니는 CCBA의 지배주주가 된다. 양사의 양수도 계약은 CCBA가 사업을 벌이고 있는 지역 규제 당국으로부터 승인을 획득함에 따라 마무리됐다.

코카콜라 컴퍼니는 CCBA의 절대 지분을 리프랜차이즈 계획이 성사될 때까지 보유할 계획이다. 코카콜라 컴퍼니는 CCBA를 중단된 사업 단위로 계상한다.

이 날 발표는 남아프리카 정부와 남아프리카 규제 기관과 체결한 몇 가지 조건부 계약을 반영한 것이며, 해당 내용은 모두 앞서 공개된 바 있다. 코카콜라 컴퍼니는 남아프리카에서 CCBA를 운영하는 가치를 높게 평가하고 있으며 CCBA를 남아프리카에 법인세를 납부하는 법인으로 존속시킬 계획이다. 또한 본사는 남아프리카도 계속 유지된다.

이들은 조건부 계약의 최종 마무리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계약은 AB inBev가 잠비아, 짐바브웨, 보츠나와, 스와질랜드, 레소토, 엘살바도르, 온두라스 등지의 보틀링 업체에 대해 보유하고 있는 지분을 코카콜라가 인수한다는 기본 원칙 하에 체결됐다.

앞서 발표된 바와 같이 코카콜라 컴퍼니는 남아프리카와 해외 유망 파트너와 더불어 CCBA 리프랜차이즈를 추진할 계획이다. 필요한 기술과 역량, CCBA에 대한 코카콜라 컴퍼니의 비전을 열정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기업에 문호가 열려 있다. 파트너는 코카콜라 컴퍼니가 남아프리카 정부와 맺은 협약을 준수해야 한다. 파트너 선정은 기존에 발표된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해 이뤄질 예정이다. 일례로 남아프리카를 보틀링 사업의 중심 거점으로 유지하고, 남아프리카와 아프리카 대륙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야 한다.

코카콜라 컴퍼니는 CCBA 지분 인수 의사가 있는 남아프리카 및 해외 기업과 긴밀히 협력해 왔다.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 개요

코카콜라 컴퍼니(Coca-Cola Company)(뉴욕증권거래소: KO)는 세계 최대 음료회사로 500여 종의 브랜드를 200여 국가의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다. 210억달러 가치의 브랜드 중 19개 브랜드에서 더 적은, 또는 무설탕 옵션의 음료를 전세계 소비자에게 제공하여 추가 설탕섭취를 더 손쉽게 관리할 수 있게 하고 있다. 코카콜라 음료 외에도 누구나 아는 브랜드로는 대두음료 아데스(AdeS), 아야타카 녹차(Ayataka green tea), 다사니(Dasani) 워터, 델발(Del Valle) 주스 및 넥타, 환타(Fanta), 조지아(Georgia) 커피, 골드 피크 티(Gold Peak) 차 및 커피, 어니스트 티(Honest Tea), 미닛메이드(Minute Maid) 주스, 파워에이드(Powerade) 스포츠 드링크, 심플리(Simply) 주스, 스마트워터(smartwater), 스프라이트(Sprite), 비타민워터(vitaminwater), 지코(Zico) 코코넛 음료가 있다. 코카콜라는 자사 음료에서 설탕을 감소시키고 전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새롭고 달라진 음료를 공급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하여 진심으로 우리가 사는 세상에 긍정적인 기여를 하고자 한다. 또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직원들을 위한 보람 있는 직장 문화를 창출하며 회사가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모든 지역의 경제발전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코카콜라는 보틀링 파트너와 더불어 전 세계에서 70만 명 이상을 고용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코카콜라 디지털 매거진 코카콜라 저니(Coca-Cola Journey, www.coca-colacompany.com)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링크드인에서도 관련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이 보도 자료는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유가 증권을 대중에게 판매하거나 청약하거나 또는 남아프리카 회사법(2008년 개정)의 71항에 정의된 증권 매수 및/또는 청약을 위한 권유 및 유도를 포함하여 제공 또는 구매 및/또는 청약하기 위한 제안, 유도 또는 광고의 일부를 구성하거나 형성하지 않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100400592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
투자자 문의
팀 레버리지(Tim Leveridge)
+1 404-676-7563
tleveridge@coca-cola.com

미디어 문의
남아프리카공화국
이언 허시펠드(Ian Hirschfeld)
ihirschfeld@coca-cola.com
미국
스콧 레이스(Scott Leith)
+1 404-676-8768
sleith@coca-co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