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대학교 시들러 경영대학교, 제이 H 시들러 동문에게 총 2억2800만달러 상당 기부 받아

최소 72억 달러 수익 발생 기대되는 토지 임대 기부 방식

시들러 경영대학교,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초점 맞춘 전통으로 하와이 내 학문 및 역내 지정학적 문제 연구 중심지로 자리매김

호놀룰루--(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하와이 대학교 마노아 캠퍼스의 시들러 경영대학교(The Shidler College of Business)는 학교 동문인 제이 H 시들러(Jay H. Shidler)가 2014년 기부 약정한 1억1100만달러의 잔액을 최종 납부한 데 바로 뒤이어 현금 및 부동산 토지 임대로 1억1700만달러를 즉시 기부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시들러는 총 2억2800만달러를 학교에 기부했다. 개인 기부로는 학교 110년 역사상 최대 액수며 미국 주립 대학교 경영대학원에 기부된 금액으로는 두 번째로 큰 액수다. 학교 측은 최신 기부액 1억1700만달러를 활용해 시들러의 첫 기부로 기초를 닦은 학교 발전과 확장에 동력을 더할 계획이다. 또한 필요할 경우 40년 간 무료 학비 제도를 운영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 기금에 일정액을 할당할 계획이다.

시들러의 기부는 대학의 영구적 자본 원천을 마련하는 한편 공공 교육 기관을 위한 잠재적 투자 모델로 고안됐다. 미국 주요 도시 상업지구에 위치한 11개 주요 업무용 빌딩 중심의 토지를 주축으로 한 토지 기부와 이에 따른 토지 임대 증서는 물가상승률을 상회하는 속도로 증가하고 별도 관리도 필요 없는 현금 흐름을 창출할 전망이다.

시들러는 기부금의 장기적 존속을 위해 한 가지 전제 조건을 달았다. 학교 측은 기부된 임대 토지를 계약 기간인 99년이 지날 때까지 매각할 수 없다. 시들러는 10개 임대 토지가 최소 21억 달러의 계약 상 현금 흐름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임대 토지 계약이 종료되면 대학교는 해당 업무용 빌딩의 완전한 소유권을 갖게 되며 토지와 빌딩의 가치는 약 51억 상당으로 추정된다. 토지와 상업용 빌딩 기부는 현 임대 계약 기간 동안 최소 72억 달러의 수익을 가져다 줄 전망이다.

시들러는 2006년 처음으로 2500만달러를 기부했으며 이는 학교 측이 경영대학교 이름을 시들러 경영대학교로 변경하는 시발점이 됐다. 이후 시들러는 2014년 6900만달러 등 잇단 기부로 1억1100만달러를 기부했다.

이후 시들러 경영대학교는 국제적인 학부 비즈니스 프로그램으로 인지도를 높였으며 2016년 US 뉴스 앤 월드 리포트(U.S. News & World Report)의 대학 순위에서 16위를 차지했다. 시들러 경영대학교의 대학원 프로그램으로는 중국과 일본에 초점을 맞춘 글로벌 MBA와 베트남 이그제큐티브 MBA, JD/MBA, 경영학 박사 과정이 제공된다.

사실상 전 교수진이 국제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35%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출신) 교육 과정과 연구 활동에서 글로벌 관점을 접목하고 있다.

1968년 졸업생(BBA)인 시들러는 “교수님의 지도와 동급생과 나눈 끈끈한 유대가 비즈니스 세계에서 성공하는 데 큰 힘이 됐다”며 “국제 및 아시아 태평양 관련 연구, 세심한 커리큘럼을 발판으로 하와이대학교 후배들이 비즈니스와 개인적 역량을 발휘하며 국제 사회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들러는 1971년 훗날 ‘시들러 그룹’의 모태가 된 회사를 설립했다. 시들러 그룹은 현재 미국 상품자산과 포트폴리오에서 자기자본과 채무자본에 투자하고 있으며 부동산 관련 기업을 신규 설립, 자본을 출자하고 있다.

상세 정보: http://shidler.hawaii.edu/gift
미디어 킷: https://app.box.com/s/ytrb04rsqsp1odmjhxe10ppypcz84thv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100400553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hidler.hawaii.edu/

연락처

하와이대학교 시들러 경영대학교(University of Hawai‘i Shidler College of Business)
컴팩(CommPac)
러셀 팽(Russell Pang)
808-543-3591
rpang@commpa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