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즈오 이시구로, 2017 노벨문학상 수상에 도서 판매량 대폭 증가

노벨문학상 수상 후 이틀간 도서 판매량 1944권으로 수상 직전 1주일 대비 324배 상승
대표작 ‘남아 있는 나날’, ‘나를 보내지 마’ 이틀 동안 각각 753권, 679권 판매 기록하며 일별 베스트셀러 1위, 2위 석권
연휴 기간 바로 읽고 싶은 독자 위해 ‘남아 있는 나날’, ‘나를 보내지 마’ eBook 출시
출처: YES24
2017-10-08 09:17
서울--(뉴스와이어) 2017년 10월 08일 -- 5일 2017년 노벨문학상 수상자로 일본계 영국 소설가 가즈오 이시구로가 선정되며, 가즈오 이시구로의 도서에 국내 독자들의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 김석환)의 집계에 따르면 가즈오 이시구로의 도서는 수상 전 1주일 간 판매량이 총 6권에 불과했지만 수상 이후 이틀 동안 판매량만 1944권으로 수상 전 1주일 대비 판매량이 무려 324배 증가했다. 이는 2010년 이후 노벨문학상 수상자들의 수상 직후 2일 간의 판매량 중 가장 높은 수치다.

◇2010~2017 역대 노벨문학상 수상작가 수상 이후 판매량 순위

작가/수상연도/수상 후 2일간 판매량(수상일 포함)

1 가즈오 이시구로/2017/1944
2 앨리스 먼로/2013/870
3 파트릭 모디아노/2014/759
4 모옌/2012/478

특히 가즈오 이시구로의 대표작 <남아 있는 나날>과 <나를 보내지 마>는 작가의 수상 이후 판매량이 각각 753권, 679권(7일 오전 10시 기준)으로 급증하며 예스24 일별 베스트셀러 1위와 2위를 단숨에 꿰찼다.

◇수상 전 1주일/판매량 수상 직후 2일 10/5~10/7 오전 10시 판매량

<남아 있는 나날> 1753
<나를 보내지 마> 4679

2010년 이후 노벨문학상 수상작가들의 수상 전 한 달간 판매량 중에서도 가즈오 이시구로는 71권으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다른 수상 작가들 대비 국내에서 높은 인지도를 나타냈다. 마리오 바르가스 요사(2010)와 모옌(2012), 스베틀라나 알렉시예비치(2015)가 그 뒤를 이었다.

◇2010~2017 역대 노벨문학상 수상작가 수상 전 한달간 판매량 순위

작가/수상연도/수상 전 한 달간 판매량

1 가즈오 이시구로/2017/71
2 마리오 바르가스 요사/2010/40
3 모옌/2012/16
4 스베틀라나 알렉시예비치/2015/12

가즈오 이시구로의 저서는 40대 독자들의 비율이 40.3%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으며, 30대와 50대가 그 뒤를 이었다. 성별 비율을 봤을 때 여성 독자가 전체의 60.5%를 차지하며 남성에 비해 월등히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가즈오 이시구로 저서 수상 이후 판매 성연령별 분석

연령/남/여/합계

10대 0.2%/0.1%/0.3%
20대 2.6%/5.4%/8.1%
30대 12.1%/17.2%/29.3%
40대 13.5%/26.7%/40.3%
50대 9.1%/9.7%/18.8%
60대 이상/1.9%/1.4%/3.3%
합계 39.5%/60.5%/100%

김도훈 예스24 도서MD는 “가즈오 이시구로는 다른 노벨문학상 수상자들 보다는 부커상 수상으로 국내에 좀더 알려져 있던 작가였고 긴 연휴로 오프라인에서 구하기 힘들기 때문에 온라인 판매량이 높게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수상으로 인한 관심에 힘입어 작가의 작품에 대한 인기가 한층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예스24는 올해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의 작품을 연휴 기간 바로 읽기를 원하는 독자들을 위해 가즈오 이시구로의 대표작 <남아 있는 나날>과 <나를 보내지 마>를 eBook으로 긴급 출시했다. 이와 함께 예스24는 2017 노벨문학상 수상작가와 역대 수상작가들의 책을 모아 소개하고, 해당 도서를 구매한 고객들에게 유명 작가들의 일러스트가 그려진 독서노트 ‘위대한 작가들 리딩카드북’을 증정하는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yes24.com
언론연락처: 예스24 홍보대행   KPR   최지영 대리   02-3406-2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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