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디어 C시리즈 항공기, 두 번째 환경인증 획득하며 독보적 환경 성능 확인

지난해 CS100 항공기에 이어 환경성적표지인증 획득

뉴스 제공
Bombardier
2017-10-06 09:31
캐나다 몬트리올--(뉴스와이어)--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는 CS300 항공기가 환경성적표지인증(EPD®)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증 소식은 제네바에서 열린 글로벌 지속가능 항공산업 서밋(Global Sustainable Aviation Summit)에서 공개되었으며, CS100 항공기에 이어 두 번째로 달성한 쾌거다. 현재 항공기 제조사 가운데 생산 제품에 대해 환경영향 관련 정보를 모두 공개하는 곳은 아직 없다.

프레드 크로머(Fred Cromer)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 사장은 “항공 산업 내에서 보다 지속 가능한 성장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명확한 행동과 투명성을 갖추어야 한다는 게 봄바디어의 방침이다”며 “그런 측면에서 C시리즈가 독보적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이제 경쟁사들도 알게 됐을 것이다. 이번 EPD® 획득을 통해 봄바디어는 고객사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모든 수명 주기 단계에 최적화되어 있는 CS300 항공기의 환경적 성능을 완전하게 보여줄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봄바디어 수석 엔지니어인 프랑수아 카사(Francois Caza) 제품개발부문장은 “CS300 항공기가 EPD®를 획득한 것은 봄바디어가 고객들의 기대를 뛰어 넘는 혁신성과 지속 가능성을 시장에 제공하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우리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친환경 설계팀 주도 하에 항공기 설계와 제조 과정의 대부분을 평가하며, 개체 사용 연한의 마지막 단계에서 복구성 여부도 검증하고 있다. 시장 판도를 뒤흔들 C시리즈 항공기들은 이런 과정을 통해 이미 ICAO(국제민간항공기구) 36개 회원국이 3월 총회에서 새로 규정한 CO2 표준을 완벽하게 준수하고 있다”고 말했다.

엘린 에릭손(Elin Eriksson) EPD® International 회장은 “봄바디어가 항공업계 EPD® 사용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가고 있어 기쁘며, 다른 업체들도 이를 본보기 삼아 뒤를 따랐으면 하는 바람이다. 항공기의 전체 수명 주기에 걸친 환경적 성과를 투명하게 인증하는 것은 제조사들이 보다 정보에 입각해 의사 결정을 내리고, 나아가 업계 전반에 걸친 환경 성과를 향상시키는 데도 기여한다”고 밝혔다.

검증된 수명주기평가(LCA) 데이터에 기반하고 있는 EPD®는 제품의 수명 주기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정보를 공시하며, 제품과 서비스의 환경 성과를 공정하게 비교할 수 있는 근거가 된다. 봄바디어는 지난해 CS100 항공기가 업계 최초로 EPD® 인증을 획득하는 성과를 올렸으며, 올해 CS300 기종이 그 뒤를 잇게 되었다.

C시리즈 항공기는 100 km 운항 시 승객 1인 당 최소 2리터의 연료를 소모한다*. 즉,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C시리즈 항공기가 동종업계 유사한 좌석수의 항공기보다 최대 12만톤의 이산화탄소를 덜 배출함을 의미한다. 이는 중형 승용차 3만2000대 가량이 1년 간 내뿜는 것과 같은 양이다. C시리즈 항공기의 소음 시그니처는 좌석수가 더 적은 소형 항공기와 비슷한 수준으로 지역별 운항에 이상적이며 소형 싱글아일 항공기 분야에서 가장 커뮤니티 친화적인 항공기다.

C시리즈 항공기는 봄바디어 주식회사 산하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 계열사인 C Series Aircraft Limited Partnership이 제조한다.

International EPD® System 개요

International EPD® System은 자발적이고 투명성을 갖춘 프로그램으로 재화 및 서비스 대상 수명주기 환경 영향평가이다. 1999년 첫 EPD®를 발행한 이래 현재까지 36개국에 걸쳐 700개 이상의 제품을 대상으로 환경성적표지인증을 발행했으며, 자세한 정보는 www.environdec.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International EPD® System은 스웨덴에 등록된 EPD International에서 운영한다.

봄바디어(Bombardier) 개요

봄바디어는 항공기와 기차를 모두 생산하는 세계 최대의 기업이다. 꾸준한 사업전략을 수행함과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넓게 수립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세계의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무엇보다도 봄바디어 소속 인재들은 당사가 운송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게 해주는 요소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당사의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exes)에 등재되어 있다. 당사는 2016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163억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당사 관련 소식과 정보는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트위터(@Bombardi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집자주

스파이스젯 도장을 입힌Q400 항공기 사진은 홈페이지에 본 보도자료와 함께 게재되었다. Q400 항공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BCA Media Hub에서 확인할 수 있다.스파이스젯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스파이젯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와 관련된 최신 업데이트는 @BBD_Aircraft를 팔로우해 받아볼 수 있다. 보도자료 수령을 원할 경우 봄바디어 웹사이트의 RSS Feed 섹션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bombardier.com

연락처

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Director, Public Affairs and Media Relations
Bryan Tucker
+1 (450) 476-59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