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브레 앤 김(KOBRE & KIM)과 베이커 앤 파트너스(BAKER & PARTNERS), 벤담 아이엠에프(BENTHAM IMF)와 제휴하여 특허갱신 서비스 회사인 씨피에이 글로벌(CPA GLOBAL)의 요금 과다청구 주장에 대해 조사하기로

뉴스 제공
Kobre & Kim
2017-09-29 18:25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국제적인 로펌인 코브레 앤 김과 ‘저지 (Jersey)’ 의 선도적인 로펌인 베이커 앤 파트너스는 오늘, 씨피에이 글로벌이 고객들에게 특허갱신 서비스 요금을 조직적이고 광범위하게 과다청구한 혐의를 조사하고, 가능한 경우 제소하기 위해 벤담 아이엠에프와 소송비용 지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 로펌들은 피터 라우스(Peter Rouse)가 대표로 있는 특허갱신 자문회사 페이턴트 애뉴이티 코스츠 리미티드(Patent Annuity Costs Limited)와도 협력하고 있다.

씨피에이 글로벌은 세계 최대 특허갱신 서비스 회사 중 하나로서, 연간 2백만 건 이상의 특허갱신을 처리한다고 알려져 있다.

고려 중인 소송은 씨피에이 글로벌이 이윤을 은폐함으로써 수 만명에 달하는 고객들과의 표준 서비스 계약을 위반했다는 혐의에 근거하고 있다. 적어도 한 사례에서는 이윤율이 90%를 초과한 것으로 추정된다.

고려 중인 소송은 씨피에이 글로벌의 설립지이자 영국령 ‘채널 제도(Channel Islands)’ 중 하나인 ‘저지’에서 개시될 예정이며, 씨피에이 글로벌과의 계약에서 저지를 모든 분쟁에 대한 관할로 정한 씨피에이 글로벌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다. 벤담 아이엠에프는 씨피에이 글로벌을 상대로 소제기하려는 고객들에게 무상환(non-recourse) 조건으로 소송비용을 지원할 것이다.

이 사안에 대한 조사 및 소송을 이끌고 있는 코브레 앤 김의 왕립변호사 제임스 코벳(James Corbett QC)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지금까지의 조사에 의하면, 요금 과다청구는 충격적일 수 있다. 모델에 따르면 청구기간인 지난 10년 동안의 과다청구누적액 총계는 수억 달러에 이를 수 있다.”

베이커 앤 파트너스의 선임 파트너 변호사 스티븐 베이커(Stephen Baker)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우리는 고객들이 스스로 변호사를 선임하지 않고도 위험부담 없이 자신들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벤담 아이엠에프와 제휴하였다. 나아가 씨피에이 글로벌의 비지니스가 국제적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세계 각지에 있는 원고들이 효과적으로 배상을 청구할 수 있도록 경험이 풍부한 우리의 ‘저지’팀과 함께 일할 국제적인 로펌과 협력 관계를 맺었다.”

벤담 아이엠에프의 투자 매니저 매튜 해리슨(Matthew Harrison)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전세계 특허권자들은 자신들의 가장 소중한 자산과 관련된 권리의 갱신을 위해 씨피에이 글로벌과 계약을 맺는다. 그런데 씨피에이 글로벌은 이러한 계약을 위반한 것으로 보인다. 벤담 아이엠에프의 소송비용 지원은 특허권자들의 소송비용 부담을 덜어주면서, 코브레 앤 김과 베이커스 앤 파트너스가 씨피이에이 글로벌의 고객에 대한 부당 행위를 바로 잡을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다.”

고려 중인 소송은 벤담 아이엠에프가 비용을 부담한다. 소송 참여자들은 소송이 성공적으로 해결되지 않는 한 어떠한 비용도 부담할 필요가 없으며, 승소할 경우에도 법원이 정한 배상액 중에서 비용을 지불하면 된다.

과거 및 현재의 씨피에이 글로벌 고객들은 비용이나 의무 부담 없이 https://cpaglobal-litigation.com/home-ko/ 에서 이 소송에 참여할 수 있다.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조사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info@cpaglobal-litigation.com 또는 전세계 무료 통화 번호인 +1 833 204 1724로 문의하기 바란다.

벤담 아이엠에프(Bentham IMF) 개요

벤담 아이엠에프는 청구액 기준 총 38억 호주 달러에 달하는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소송비용 펀딩 회사 중 하나로 상장사인 ‘아이엠에프 벤담 리미티드(IMF Bentham Limited [ASX: IMF])’의 미국 지사이다. 미국, 호주, 캐나다, 아시아에 걸쳐 총 11개의 지사를 두고 있는 벤담은 미국, 호주, 캐나다, 뉴질랜드, 홍콩 및 싱가포르를 포함한 여러 법역의 고객들에게 소송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벤담은 지난 16년간 수천 건의 상사 소송을 검토했으며, 162건 이상에서 소송 종료에 이르기까지 비용을 지원하였고 21억 호주 달러를 회수하였다. 벤담의 승소율은 91%에 달하며, 벤담의 소송비용 지원을 활용한 고객들은 평균적으로 전체 승소금액의 62%를 보유할 수 있었다.

벤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s://www.benthamimf.com/ 참고.

코브레 앤 김 개요

코브레 앤 김은 ‘아메리칸 로여(American Lawyer)’가 선정한 200대 로펌으로서, 분쟁해결 및 조사 특히 사기나 부정행위에 관련된 국제적 사건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다. 우리의 지적 재산권 및 테크놀로지 소송 그룹은 IP 관련 집단소송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대규모 크로스보더 소송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우리 팀은 복잡한 전문 기술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강력한 브랜드와 시장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업계 리더들은 물론, 세계 최선두에 있는 연구 및 학술 기관들을 대리해 왔다. 코브레 앤 김은 소송에 관여하게 된 고객들의 명성을 보호하는 것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으며, 소송 내외를 막론하고 고객의 신용도가 유지될 수 있도록 초기 단계부터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여러 분야에 걸쳐 전문성을 보유한 우리 팀은 미국, 아시아, 유럽, 중동, 아프리카 및 카리브해 지역 등 여러 법역의 변호사 자격을 소지하고 있고, 이러한 국제화된 업무 능력을 통해 전 세계의 고객들을 효과적으로 대리할 수 있다. 코브레 앤 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s://kobrekim.com/ 을 참고하시기 바란다.

베이커 앤 파트너스(Baker & Partners) 개요

베이커 앤 파트너스는 ‘저지(Jersey)’에 위치한 소송 및 분쟁 해결 전문 로펌이며, 저지 섬의 가장 복잡하고 고액인 소송건들을 담당하여 활약해 왔다. 베이커 앤 파트너스는 사기, 자산 추적 및 회수, 민사 및 상사 소송, 신탁 분쟁, 규제 및 도산 사건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으며, 고객으로는 정부기관, 고액자산가, 전문 서비스 회사, 지역 및 국제 금융기관 등이 있다. 베이커 앤 파트너스의 변호사들은 저지뿐 아니라 영국, 웨일즈 법원에서의 방대한 실무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법정 안팎에서의 뛰어난 실력을 통해 고객의 목표를 효율적이고 비용 대비 경제적으로 달성하여 준다. 자세한 사항은 베이커 앤 파트너스 웹사이트 http://www.bakerandpartners.com 을 참고하기 바란다.

페이턴트 애뉴이티 코스츠 리미티드(Patent Annuity Costs Limited) 개요

페이턴트 애뉴이티 코스츠 리미티드는 특허권자들이 특허 연차료 납부회사를 이용함에 있어 발생하는 특수한 수요에 부응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해당 시장은 매우 불투명하여 특허권자들이 스스로 대응하기가 어렵다. 당사는 정부조달 전문회사인 포지티브 퍼채싱 리미티드(Positive Purchasing Limited)와 협력하여, 특허권자가 비용 절감의 기회를 발견하고 공급자와의 관계를 더욱 잘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패이턴트 플러스(Patent Plu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페이턴트 애뉴이티 코스츠 리미티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www.pacipr.com/ 을 참고하기 바란다.

웹사이트: https://www.kobrekim.com/

연락처

코브레 & 김
+1 646 448 6213
stefanie.trilling@kobrekim.com

Baker & Partners
+44 1534 766254
louisemcnamee@bakerandpartners.com

Patent Annuity Costs Limited
+44 7737 128174
peter.rouse@paci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