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서울 만남의 광장 ‘추석 귀성길 교통안전 캠페인’ 성공적 종료

양보와 배려운전, 졸음쉼터 이용 당부

2017-09-29 17:14
서울--(뉴스와이어)--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지부장 김재완)가 서울 만남의 광장에서 실시했던 29일(금) 귀성길 안전운전 당부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종료됐다.

최근 3년간 추석연휴 교통사고 빅데이터 특성분석 결과, 고속도로 사고는 주말대비 일평균 사고건수 12%, 사상자는 24% 증가하였고 연휴 중에는 추석당일, 노선은 경부선에서 가장 많은 사고가 발생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는 경부선을 이용하는 관문인 만남의 광장 휴게소에서 귀성객을 대상으로 안전운전을 당부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장거리 운전에 도움이 되는 졸음방지 패치와 지압기, 아리수(생수) 및 각종 교통정보가 담긴 리플렛 등 다양한 선물을 함께 제공해 운전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이번 캠페인은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교통안전공단 서울지역본부 등 유관단체 합동으로 귀성길 운전자들에게 안전운전원칙 △양보와 배려운전 △졸음운전 방지 △졸음 쉼터 이용 △음주운전 및 갓길운전 금지 △전 좌석 안전띠 착용 △방향지시등 켜기 등에 대해 적극 홍보했다.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김재완 지부장은 “올해는 10일간의 긴 연휴로 들뜬 마음으로 인한 과속, 난폭운전 및 졸음운전으로 인한 문제가 예상된다”며 “시민들께서는 양보와 배려의 마음으로 운전해주시고 아울러 중간중간 졸음쉼터를 이용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귀성·귀경길이 되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안전지원부
신서현 차장대우
02-3498-20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