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DNA에 방랑벽이 있을까? 큐리오 컬렉션 힐튼, 호기심 유전자 프로그램 시행

큐리오 컬렉션, 무엇이 호기심을 자극하는지 연구하면서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퀴즈 선보여

2017-09-29 15:20
매클린, 버지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당신은 태어날 때부터 호기심이 많은가? 이번 가을, 힐튼(Hilton)(뉴욕증권거래소: HLT)의 시장 주도 브랜드 중 하나인 큐리오 컬렉션 바이 힐튼(Curio Collection by Hilton™)이 탐험을 좋아하는 여행자들의 마음을 파고들어 이들이 무언가를 발견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큐리오 컬렉션 바이 힐튼은 소비자 조사를 통해 사람들은 여행에서 꼭 필요한 요소로 특별한 경험을 추구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러한 통찰력과 브랜드 이름에서도 나타나 있듯이 호기심(curiosity)을 통해 큐리오 컬렉션은 자기의 여행을 소셜 미디어 팔로어들과 공유하는 것을 즐기는 30여 명의 열성적인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DNA 테스트를 후원하기 위해 과학적 접근을 시도했다. 이런 여행자들이 ‘방랑벽 유전자(wanderlust gene)’라고 더 잘 알려져 있는 DRD4-7R 유전자를 갖고 있는지 판단하는 것이 목적인데 이는 여행을 하고자 하는 타고난 욕망을 이해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었다. 오늘 이 컬렉션 브랜드는 누구나 호기심을 시험해 볼 수 있도록 “당신은 호기심이 많은가요?”라는 소셜 미디어 퀴즈를 선보인다.

큐리오 컬렉션 바이 힐튼의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부문 부사장인 스튜어트 포스터(Stuart Foster)는 “호기심 많은 여행자는 특별한 것을 발견하고자 하는 욕망이 있어 여행 경험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는 특색 있는 호텔을 찾는 사람들”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호기심 유전자 프로그램(Curious Gene program)을 통해, 각자의 독특한 개성에 따라 엄선해서 고른 큐리오 컬렉션의 40여 개 글로벌 호텔과 리조트 중 한 곳에서 다음 번 여행의 진정한 순간을 보낼 것을 결정하는데 도움을 주고 모든 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게 되길 바란다”면서 “최근 문을 연 ‘더 다시 워싱턴 DC(The Darcy Washington DC)’의 릴비 커피숍 레스토랑(Lil’ B Coffee & Eatery)이나 사이렌(Siren)에서의 미식가 어드벤처나 혹은 캘리포니아의 전통적인 호텔 델 코로나도(Hotel del Coronado)에서의 평온한 해변 스파 체험이 그런 경험 중 하나가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과학과 호기심 유형

과학자들은 유전자 DRD4에서 파생된 7R 유전자 변형이 다섯 명 중 한 명꼴로 나타나며 이는 전체 인구의 약 20%에 해당한다고 믿고 있다. 호기심 유전자 연구에서 큐리오 컬렉션 바이 힐튼은 유전학 연구소인 풀젠트 지네틱스(Fulgent Genetics), 그리고 연구 파트너인 BrandIQ와의 공동작업을 통해, 여행에 영향을 미치는 30명의 트래블 인플루언서(travel influencer)를 대상으로 누가 ‘호기심 유전자(curious gene)’를 갖고 있는지를 판단하기 위한 시험을 했다. 또한 각 인플루언서들은 세부적인 온라인 게시와 조사가 포함된 정성분석 연구 부분에도 참여했다. 연구자들은 연구를 통해 얻은 결과를 적용하고 7R 유전자와 관련한 기존의 과학 정보를 활용해 호기심을 다음과 같이 다섯 가지 유형으로 분류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 호기심 개척자(Curious Pathfinder)
이들은 별빛 아래서 하이킹을 즐기고 도시의 불빛에서 벗어나는 것을 즐거워한다. 이들의 여행 스타일은 즉흥적이고 투박하며 진심에서 우러나온다.

· 호기심 미식가(Curious Epicurean)
이들은 먹고 마시고 웃고 즐기기 위해 살고, 접시나 컵에 담겨 있는 것은 거의 무엇이든 적어도 한번씩은 먹어본다. 보는 것과 냄새 그리고 맛 이런 모든 것들이 이들로 하여금 세계를 탐험하도록 내몰고 이들의 여행은 낭만과 하고 싶은 대로 하는 것 그 자체이다.

· 호기심 문화주의자(Curious Culturalist)
예술은 어디에나 있다. 이들이 창조하는 것에도 있고 이들이 찾는 것에도 있다. 이들에게 여행은 멋스러운 것, 열정적인 것 그리고 가능성에 대한 열린 자세이다.

· 호기심 정신주의자(Curious Spiritualist)
이들은 언제나 자신들의 내면적 외면적 자아의 최고를 추구하고 정신과 육체가 최적의 균형을 이루도록 노력한다. 이들의 여행 스타일은 여유로우며 행복과 건강을 위한 웰니스 재충전이든 뮤직 페스티벌이든 직관을 따르고 현실에 기반을 두는 것을 중시한다.

· 호기심 도전자(Curious Challenger)
관심이 많은 이들은 지붕이든 산 정상이든 가장 높은 곳을 향한다. 이들의 여행 스타일은 이국적이고 적극적이며 준비가 철저하다.

호기심 유전자 연구에 참여한 최초의 인플루언서 그룹에서 각각의 호기심 유형을 대표하는 다섯 명을 선정해 별도로 생중계되는 관찰 연구에 참여시켰고 그 과정에서 다섯 가지 영역을 좀더 입증하기 위해 자연스러운 상태에서 이들을 촬영했다. 큐리오 컬렉션 바이 힐튼은 가장 많이 찾는 일부 세계적 여행지에 있는 유수의 호텔들과 함께 각 유형의 호기심 여행자 별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편의시설을 제공한다.

정말로, 당신은 호기심이 많은가?

오늘부터 방랑벽이 있는 사람들은 공유 가능한 소셜 미디어 퀴즈, “당신은 호기심이 많은가?”에 답함으로써 누구나 연구에 참여해 자신의 호기심 유형을 발견할 수 있다. 그 결과를 토대로 참가자들은 자신들의 호기심 관심사를 가장 잘 충족시키는 큐리오 컬렉션 바이 힐튼 호텔을 권고 받게 된다.

큐리오 컬렉션 바이 힐튼은 힐튼 아너스(Hilton Honors)의 일부이기도 한데 수상 경력 있고 가입이 자유로운 게스트 로열티 프로그램이다. 회원들은 힐튼 아너스 앱(Hilton Honors app)에 접속할 수 있고 포인트를 획득해 현금처럼 정산할 수 있는 수백 가지 방법을 비롯해 즉각적인 혜택을 얻는다. 힐튼 아너스 회원들은 자신들의 호기심 유형을 실행하면서 포인트를 이용해 무료 숙박을 얻거나 프리미엄급 상품과 아마존의 거의 모든 품목으로 교환할 수 있는데 이는 포인트 프로그램으로 구입할 수 있는 숍이 있기 때문이다. 회원들은 힐튼 아너스 경매 플랫폼(honors.com/auctions)을 통해 자선 기부를 할 수 있으며, 또한 호기심 정신주의자 및 문화주의자를 대상으로 한 전용 아티스트 체험과 라이브 네이션(Live Nation®)과 함께 하는 콘서트 행사나 혹은 호기심 도전자를 위한 멕라렌-혼다 포뮬라 원 팀과 함께 하는 레이스 체험 등 특별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해시태그(hashtag) #BeCurious를 이용한 @curiocollection을 통해 계속 동참하고 대화에 참여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 CitiesbyCurio.com/BeCurious를 방문해 추가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언론매체들은 영상 정보와 이미지에 접속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news.curio.com/BeCurious 에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연구 방법론: 큐리오 컬렉션 바이 힐튼은 여행을 아주 좋아하는 사람들의 행동양식과 선호도를 알아보기 위해 2017년 6월14일부터 9월3일까지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먼저 온라인 조사를 이용해 여행 행동양식과 선호도를 토대로 129명의 열성적인 여행자들을 추려냈다. 온라인 조사에 이어 추가적인 연구를 위해 30명의 대상자들이 정성분석 논의에 참여했다. 온라인 게시판과 동시에 이들 30명의 참여자에게는 DRD4-7R 대립 형질 유전자를 갖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시험을 위해 볼 안쪽에서 표본을 채취하는 볼 면봉(Cheek Swab)을 제공했다. 대상자 중 9명이 DRD4-7R 대립 형질 유전자 양성 반응을 보였다.

큐리오 컬렉션 바이 힐튼(Curio Collection by Hilton™) 개요

2014년에 발족한 큐리오 컬렉션 바이 힐튼(Curio Collection by Hilton™)(curiocollection.com)은 독특한 특성과 개성을 평가하여 선정된 35개 이상의 훌륭한 고급 호텔과 리조트로 구성된 글로벌 포트폴리오이다. 큐리오 컬렉션 시설은 힐튼 (뉴욕증권거래소: HLT)과 수상 경력의 힐튼 H아너스 프로그램이 전적으로 뒷받침하여 독특한 특색과 진정한 경험을 모색하는 여행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큐리오 컬렉션에 관한 최신 소식은 news.curiocollection.com, 큐리오 컬렉션의 시설에 관한 사항은 시티즈 바이 큐리오(Cities by Curio) 일정표(citiesbycurio.com), 컬렉션은 페이스북(facebook.com/curiocollection), 인스타그램(instagram.com/curiocollection) 및 트위터(twitter.com/curiocollec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힐튼(Hilton) 개요

힐튼(뉴욕증권거래소: HLT)은 14개의 세계 최고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갖고 103개 국가 및 자치령에서 82만5000개 이상의 객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5000 개가 넘는 자산으로 구성된 환대산업 부문 글로벌 리더이다. 힐튼은 산하 모든 호텔을 찾는 고객에게 언제나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세계 최고의 호텔 경영 회사가 되고자 하는 사명을 충실히 이행해왔다. 힐튼의 14개 세계 최고 숙박 브랜드에는 힐튼 호텔 앤 리조트(Hilton Hotels & Resorts),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 앤 리조트(Waldorf Astoria Hotels & Resorts), 콘래드 호텔 앤 리조트(Conrad Hotels & Resorts), 캐노피 바이 힐튼(Canopy by Hilton), 큐리오-컬렉션 바이 힐튼(Curio-A Collection by Hilton), 더블트리 바이 힐튼(Doubletree by Hilton), 태피스트리 컬렉션 바이 힐튼(Tapestry Collection by Hilton), 앰버시 스위트 바이 힐튼(Embassy Suites by Hilton), 힐튼 가든 인(Hilton Garden Inn), 햄튼 바이 힐튼(Hampton by Hilton), 트루 바이 힐튼(Tru by Hilton), 홈우드 스위트 바이 힐튼(Homewood Suites by Hilton), 홈투 스위트 바이 힐튼(Home2 Suites by Hilton),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Hilton Grand Vacations) 등이 있다. 또한 힐튼은 수상 경력이 있는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 힐튼 아너스(Hilton Honors)를 운영 중이다. 선호하는 힐튼 채널을 통해 직접 숙박 예약을 하는 힐튼 아너스 회원은 몇 점의 포인트를 현금과 합해 숙박료를 지불할 지 직접 선택하는 융통성 있는 지불 방식, 다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수준의 할인, 무료 표준 와이파이 등의 혜택을 즉시 누릴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힐튼 뉴스룸(newsroom.hilton.com)을 방문하거나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드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SNS를 통해서 얻을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92800545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curiocollection3.hilton.com/en/in...

연락처

큐리오 컬렉션 바이 힐튼(Curio Collection by Hilton)
에밀리 몽고메리(Emily Montgomery)
+1 703 883 5257
Emily.Montgomery@Hilton.com
재키 토핑스(Jacquie Toppings)
힐튼 풀 서비스 브랜드(Hilton - Full Service Brands)
+1 703 883 6587
Jacqueline.Toppings@Hilt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