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 IT 기업 아키타임즈, 벤처 기업 인증 획득

출처: 아키타임즈
2017-09-29 10:00
부산--(뉴스와이어) 2017년 09월 29일 -- 건축 IT 기업 아키타임즈(대표 조재한)가 자사의 건축IT 기술력을 인정받아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벤처 기업 인증을 받았다.

벤처 기업 인증 제도는 기술보증기금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 기술 및 경영혁신에 관련하여 뛰어난 능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벤처 기업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재무, 기술성, 성장 가능성 등의 평가 기준을 통과해야 한다.

아키타임즈는 현재 모든 건축 정보를 공유하는 건축플랫폼 ‘아키타임즈’와 건설 분야 전문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건축 IT 프로젝트 ‘아키웹’, 그리고 건설 사업 관리 시스템 ‘아키로드’를 운영 중이다.

특히 아키타임즈는 비아이엠(BIM) 기반 건설관리방법 및 3차원건축정보 기반의 준공정산방법 두 개 부문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하여 ‘아키로드’를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

또한 ‘아키로드’와 ‘아키웹’은 ‘스마트 건설 관리 시스템’을 통해 건축주와 건축 관련 업체가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했다. ‘스마트 건설 관리 시스템’은 매일 홈페이지에 공사 정보를 업데이트하여 건축주에 제공한다. 때문에 건축주가 공사 현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매일 새로운 공사 현장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협의게시판’을 통해 협의 내용을 문서화하여 건축주와 업체 간 분쟁 발생을 최소화했다는 점이 주목해야할 특징이다.

이어 ‘스마트 건설 관리 시스템’은 건설업 맞춤형 ‘그룹웨어’를 제공하여 실무자가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왔다. 모든 공사와 관련된 정보를 전산화하여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며 전자 결재, 현장 관리, 자재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이 속해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김소장’을 활용하여 ‘스마트 건설 관리 시스템’이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키타임즈는 건축 IT의 선도주자로 나선 아키타임즈는 벤처 기업 인증을 통해 더욱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려 한다며 앞으로도 건축 IT의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언론연락처: 아키타임즈   마케팅팀   신원석   051-781-868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산업별 보도자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