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학한림원, Dream EnGenius 2017 일상공모전 개최

Engineering Everywhere,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공학기술

세상을 끊임 없이 바꾸는 공학기술로 날마다 풍요로워지는 우리의 일상

공학기술이 일상생활 속으로 한발 더 다가가는 계기 마련

뉴스 제공
한국공학한림원
2017-09-29 09: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공학한림원(회장 권오경)이 청소년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공학기술을 UCC 혹은 그래픽(손 그림 포함)으로 담아내는 ‘Dream EnGenius 2017 일상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Dream EnGenius 2017 일상공모전’은 일반인들의 공학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학기술인을 우대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친구나 동생에게 공학기술 소개하기 △우리 가족(어머니, 아버지, 할머니, 할아버지 등)을 위한 공학기술 △일상 속 공학기술 발견하기 등 3가지다. 공학 기술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기간은 9월 18일(월)부터 11월 17일(금) 오후 6시까지이다.

특히 올해 공모전은 UCC뿐 아니라 ‘카드뉴스’ 및 ‘웹툰’ 분야까지 선택의 폭을 넓혀 진행되며 각각의 세부적인 요강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사 기준은 독창성, 전달력, 정확성, 주목성, 디자인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며 심사위원을 포함한 심사위원회에서 최종적으로 12월 4일 수상작을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각 분야 최우수 수상자 1인(or 팀)에게는 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최우수상을 포함한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8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되는 수상작들은 공학기술의 중요도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지속적인 SNS 활동(페이스북, 유튜브 등)으로 홍보될 예정이며 한국공학한림원 각종 포럼 및 행사에 활용된다.

한국공학한림원은 이번 공모전이 대중들에게 ‘공학기술’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본 공모전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 또는 운영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공학한림원 개요

한국공학한림원(회장 권오경)는 공학기술 분야 석학과 산업계 리더로 구성된 특수 법인단체이다. 대학, 기업 및 연구소 등에서 기술 발전에 현저한 공을 세운 공학기술인을 발굴하여 우대하고, 공학기술과 관련된 학술 연구와 지원사업을 통해 국가의 창조적인 공학 기술 개발과 지속적인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되었다.

공모전 홈페이지: http://www.dreamengenius.kr

웹사이트: http://www.naek.or.kr

연락처

Dream EnGenius 2017 일상공모전 사무국
02-2236-55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