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에이전시, 유수 투자회사인 테마섹의 투자로 성장 전략 가속화

중국의 대표적인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펀드인 CMC의 투자 이후 이어진 전략적 투자

뉴스 제공
Creative Artists Agency
2017-09-28 10:30
로스앤젤레스/싱가포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유수 엔터테인먼트 및 스포츠 에이전시인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에이전시(Creative Artists Agency, 이하 CAA)가 싱가포르 소재의 투자회사로 2000억달러에 달하는 순 포트폴리오 가치와 미디어 및 기술 분야에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테마섹(Temasek)이 CAA에 투자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이번 전략적 투자는 인수를 통한 CAA의 괄목할 만한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한 자금으로 활용될 계획이며 이는 올해 타이완 모바일(Taiwan Mobile)을 포함한 푸본 그룹(Fubon Group)과 함께 중국을 대표하는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펀드인 CMC의 투자에 뒤이은 것이다. TPG 캐피탈(TPG Capital)은 CAA의 대주주의 지위를 유지한다.

리차드 로벳(Richard Lovett) CAA 사장은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이고 전문적인 투자회사 중 하나인 테마섹은 우리가 회사와 고객들에게 최선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탁월한 통찰력과 자원을 제공한다”며 “오늘의 발표는 회사의 모든 분야에서 놀라운 성장과 끊임없는 혁신을 지속하고 있음을 증명한다. 우리는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세계적인 경쟁력을 지원하는 제휴사들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테마섹은 통신, 미디어, 기술 등의 분야에 풍부한 경험을 지니고 잇으며 포트폴리오에는 알리바바 그룹(Alibaba Group), 에어비앤비(Airbnb) 등의 유수 회사들이 포함된다.

영화, 텔레비전, 음악, 스포츠 및 기타 분야를 대표하는 CAA는 스포츠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투자은행을 만들고 벤처 펀드를 출시하고 기술 스타트업 회사들을 발굴하고 중국에서 입지를 다져온 최초의 에이전시다.

CAA 스포츠(CAA Sports)는 1000여 명의 운동선수, 방송인 및 코칭 구성원을 보유한 세계적인 운동 선수 대행사로 계약 가치에서 다음 순위 업체의 두 배를 기록한다. 회사의 스포츠 사업부는 또한 유수 소비자 브랜드에 대해 27억 달러 이상의 스폰서십 권리를 위한 자문을 제공하며 전에 설정된 자산 매각 거래에서 37억 달러 이상의 가치를 협상 중이며 미디어 권리 거래에서 370억달러 이상의 가치를 관리하고 있다.

CAA의 머천트 뱅크(merchant bank)인 에볼루션 미디어(Evolution Media)는 수많은 프로 스포츠 프랜차이즈의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행하며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을 위한 자본 또는 구조화된 융자 조달을 제공하고 TPG 그로스 앤 파티서펀트 미디어(TPG Growth and Participant Media)와 더불어 에볼루션 미디어 투자상품을 관리한다.

전략적인 마케팅과 컨설팅 업무를 통해 CAA는 JP 모건 체이스(JP Morgan Chase), 인텔(Intel), 보스(Bose), KPMG, 아이맥스(IMAX) 등의 유수 소비자 브랜드에 자문을 제공한다.

중국 시장에서 12년간 이어온 성공을 바탕으로 CAA는 최근 빠르게 발전하는 중국 지역에서 에이전시 및 고객들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CMC와 제휴를 통해 CAA 차이나(CAA China)를 설립했다. 영화 금융 분야에서 오랜 기간 중국 최고의 인재들과 대표들을 대행해온 경험뿐 아니라 풍부한 전문지식과 자원이 결합되어 인재 대행, 보증, 스포츠, 디지털 미디어, 음악, 독창적인 콘텐츠 생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사업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에이전시(CREATIVE ARTISTS AGENCY) 개요

대표적인 엔터테인먼트 및 스포츠 에이전시인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에이전시(Creative Artists Agency, 이하 CAA)는 영화, 텔레비전, 음악, 비디오게임, 극장,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서 활약하는 가장 성공적이고 혁신적인 다수의 전문가들을 대행하며 기업 고객들에게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CAA는 스포츠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풋볼, 야구, 농구, 하키, 축구, 테니스, 골프 등 세계적인 운동선수 1000여 명을 대행하고 방송권리, 기업마케팅 이니셔티브, 라이선싱, 호스피털리티, 스포츠 자산 매각, 스폰서 기회 등의 업무를 전문으로 한다.

테마섹(Temasek) 개요

1974년 설립된 테마섹(Temasek)은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는 투자회사다. 미국의 뉴욕 및 샌프란시스코, 유럽의 런던, 중국 베이징, 인도 뭄바이 등 전세계 10개의 사무소를 운영 중인 테마섹은 2017년 3월31일 기준으로 2750억 싱가포르 달러(1970억 달러) 가치의 포트폴리오를 보유 중이며 이중 대부분이 싱가포르 및 아시아 지역에 분포되어 있다. 테마섹의 포트폴리오는 금융서비스, 통신, 미디어 및 기술, 운송 및 산업, 소비자 및 부동산, 생명과학 및 농업, 에너지 및 자원 등 광범위한 분야를 포함한다. 회사의 투자 활동은 변화하는 경제, 성장하는 중간소득 계층, 심화되는 비교우위, 신흥 챔피언 등 4가지 투자 테마와 장기적 트렌드에 기반해 이뤄진다. 미국에서 테마섹이 투자한 경험이 있거나 현재 투자 중인 업체들에는 에어비앤비(Airbnb), 앤세스트리닷컴(Ancestry.com), 클래스패스(Classpass),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 인탭(Intapp), 인터넷 브랜드(Internet Brands), 재스퍼(Jasper),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 스프링클러(Sprinklr), 유니바르(Univar), 베릴리 생명과학(Verily Life Sciences), 버투 파이낸셜(Virtu Financial), 위시(Wish) 등이 포함된다. 자세한 정보는 www.temasek.com.sg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92600571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aa.com

연락처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에이전시(Creative Artists Agency)
마이클 맨드(Michael Mand)
(424) 288-2000
mmand@caa.com

테마섹(Temasek)
폴 유잉-차우(Paul Ewing-Chow)
paulewingchow@temasek.com.s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