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진짜 성과 관리 PQ - Version Two’ 출간

팀장의 덕목. IQ도, EQ도 아닌 ‘PQ’다

목표 달성과 팀원 관리, 둘 다 ‘클리어’ 하고 싶은 중간관리자를 위한 지침서

뉴스 제공
좋은땅출판사
2017-09-28 09:22
서울--(뉴스와이어)--좋은땅출판사가 ‘진짜 성과 관리 PQ - Version Two’를 출간했다.

회사에는 신입사원부터 경영자까지 다양한 직급의 사람들이 일하고 있다. 조직을 구성하는 구성원들이 각자의 역할에 충실할 때 회사는 하나의 유기체처럼 유연하게 움직여 최상의 결과를 만들어 낸다.

이러한 조직에서 상부와 하부를 연결하는 중간관리자들은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정해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자신이 맡은 일을 할 뿐 아니라 자신의 팀에 속한 팀원들을 이끌어 나가야 한다. 그러나 각각의 개성을 가진 팀원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란 쉽지 않다. 팀원이었을 때는 자신이 맡은 일만 잘 했어도 충분한 성과를 냈는데 이제는 그것만으로는 성과를 내지 못하는 위치에 온 것이다.

송계전 저자는 새로운 역할을 감당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간관리자들에게 “팀장은 일 시키는 자, 팀원은 일하는 자이다. 잘 시키는 것이 바로 리더십이다”고 정의를 내렸다.

이와 동시에 중간관리자들을 위한 세 가지 조언을 더한다. 첫째, 성과 관리를 ‘주도’하라. 둘째, 성과 관리는 ‘경영’이지 ‘인사 관리’가 아니다. 셋째, 팀원들과 함께 운영하려면 ‘대화’를 하자.

성과주의 2기를 맞이하여 중요하게 부각되는 ‘PQ(Performance Quotient, 성과 관리 지수)’에 대해서 궁금한 중간관리자들에게 ‘진짜 성과 관리 PQ - Version Two’를 추천한다.

‘진짜 성과 관리 PQ - Version Two’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g-world.co.kr

연락처

좋은땅
편집/기획
황소라
070-4866-468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