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2017년 제5차 ‘건강보장 정책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
2017-09-27 13:22
서울--(뉴스와이어)--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이 28일(목) 오후 2시부터 국민건강보험공단 본부 다목적홀에서 ‘AI 현황과 미래, 그리고 그 과제’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보건의료분야에 적용되고 있는 인공지능의 현 주소를 살펴보고,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우리 건강보험이 나아갈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취지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임태환(서울아산병원 영상의학과)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하고 고려대 이성환 교수가 ‘AI 현황과 미래, 그리고 그 과제- 보건의료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토론자로는 김경선 셀바스 AI 연구소장, 박상규 ETRI 지능정보연구본부장, 이용희 한라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 정형선 연세대학교 보건행정학과 교수, 정명진 파이낸셜뉴스 의학전문기자, 그리고 김연용 공단 건강서비스지원센터장이 참여한다.

건보공단 성상철 이사장은 “현실로 다가온 인공지능 시대에 지능정보화를 통해 국민의 건강수명을 연장하고 질병이 없는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현재까지의 노력에 더하여 앞으로도 인공지능 활용 기술 발전을 적극 지원하며 핵심기술 실용화를 통해 국민 건강수준 향상과 삶의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nhic.or.kr

연락처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정책연구원
연구행정부
033-736-2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