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서울에너지공사-한국주거복지협회, 에너지복지학교 성황리에 종료

뉴스 제공
한국주거복지협회
2017-09-28 09:00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서울에너지공사, 한국주거복지협회(이사장 김정태)가 에너지복지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서울 에너지복지학교’를 19일부터 27일까지(주말 제외) 7일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울 에너지복지학교’는 서울시와 서울에너지공사의 에너지복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기획된 사업으로 서울시의 위탁을 받아 한국주거복지협회가 수행했다.

최근 여름철 열파와 겨울철 한파로 에너지 취약 계층이 건강상 큰 위협을 받고 있다. 이로 인해 서울시 등 지자체가 에너지복지 프로그램을 크게 확대하고 있지만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이 많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다.

총 33명의 일반 시민이 참여한 ‘서울 에너지복지학교’에서는 에너지복지의 필요성 등에 관한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실제로 에너지효율화 집 수리 사업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창호 및 단열, 에너지 진단 등의 기술 교육을 제공하여 실무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관련 전문 업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저비용으로 고효율을 낼 수 있는 적정 기술인 그린 리트로핏(green retrofit) 기술 교육을 실시해 벽체, 창호 공사 위주의 고비용 집수리 사업의 개선 기반을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울시와 서울에너지공사는 우수 교육생에게 향후 서울형 에너지복지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전문자격 취득을 지원하는 등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 사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주거복지협회 개요

한국주거복지협회는 서민의 주거복지 향상과 취약계층의 고용창출을 위해 일하는 전국의 주거복지 공동체 및 주거복지를 지향하는 단체 또는 개인들의 연합체로 전국에 주거복지센터 설립을 위한 컨설팅 지원 및 지역별 활성화 지원, 주거복지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주거복지 정책의 건의, 주거복지 관련 홍보 등의 사업을 통해 주거복지 개념을 확산하고 국민 모두가 주거.복지.고용이 안정된 더불어 사는 사회를 구현함을 목적으로 한다.

웹사이트: http://www.khowa.or.kr

연락처

(사)한국주거복지협회
금천주거복지센터
김혜선 사무국장
02-325-45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