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월 활동사용자 8억명 돌파

전 세계 월 활동사용자 8억명, 일 활동사용자 5억명에 이르러

원치 않는 계정의 댓글 차단 및 댓글 허용 범위 설정 기능 추가

활동 광고주도 200만 돌파하며 효과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서의 입지 굳혀

뉴스 제공
인스타그램
2017-09-27 09:24
서울--(뉴스와이어)--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Instagram)이 전 세계 월 활동사용자 8억명, 일 활동사용자 5억명을 돌파했다. 4월 월 활동사용자 7억명 돌파를 발표한 인스타그램은 5개월 만에 월 활동사용자 1억명 증가라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다시 한번 이뤘다.

인스타그램 공동창업자 겸 CEO 케빈 시스트롬(Kevin Systrom)은 “인스타그램은 서비스 초기부터 사용자 모두를 위한 공간으로 자리잡는데 초점을 맞추어왔다”며 “월 활동사용자 8억명, 일 활동사용자 5억명이 보다 안전하게 인스타그램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노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인스타그램은 안전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사용자가 원치 않는 계정의 댓글을 차단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공개 계정 사용자는 △인스타그램의 모든 계정 △사용자가 팔로우하는 계정 △사용자를 팔로우하는 계정 △사용자가 팔로우하거나 사용자를 팔로우하는 계정 등 총 4가지 단계로 댓글 가능 범위를 설정할 수 있다. 비공개 계정 사용자는 팔로워 중 댓글을 막고자 하는 계정을 설정할 수 있다. 해당 댓글 차단 기능은 설정 후 게재된 사용자의 모든 포스트에 적용된다.

또한 인스타그램은 커뮤니티에 따뜻한 마음을 널리 전하기 위해 오늘부터 10월 9일까지 2주 동안 ‘친절’을 주제로 한 6개의 스티커를 제공한다. 일본, 브라질, 미국, 독일, 영국, 인도네시아 6개 국가 출신 7명의 작가가 만든 스티커로 다른 사람들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해당 스티커를 터치하면 각 작가 소개를 확인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은 안전한 소셜 미디어 공간을 만들기 위해 자해·자살 예방 지원 도구 또한 작년 10 월에 출시했다. 라이브 방송의 진행자가 자살 또는 자해 위험이 있다고 판단될 때 방송 시청자가 인스타그램에 익명으로 신고하면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신고를 받은 인스타그램은 상담 기관 연결, 친구와의 상담, 기타 유용한 팁 및 지원 제공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자를 돕는다.

한편 인스타그램에서 광고를 집행하는 광고주 수도 올해 3월 광고주 100만 돌파 이후 6개월 만에 200만으로 늘었다.

지난달 기준 비즈니스 계정의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길 안내를 받는 등 추가적인 행동을 취한 이용자는 1억8000만명에 달했다. 또한 비즈니스 계정 중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사용한 계정이 평균 1.5배 더 많은 ‘좋아요’를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지난해와 비교해 인스타그램 내 동영상 시청 시간은 80% 이상 증가했으며 매일 생산되는 동영상 개수도 4배 증가해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총괄 짐 스콰이어스(Jim Squires)는 “인스타그램 커뮤니티는 어느 때보다 더 많은 시간을 인스타그램에서 보내고 있으며 이들의 동영상 소비율이 높아지고 있다”며 “인스타그램에서 활동하는 비즈니스 사용자에게 동영상은 기존 필터 기능만큼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특히 인스타그램의 동영상 중 60%가 소리를 켠 채로 재생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추세를 토대로, 향후 비즈니스 사용자들이 동영상을 활용해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와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실제로 2016년 개봉한 영화 <라라랜드>는 인스타그램에 최적화된 10개의 동영상을 활용한 광고를 집행해 광고 상기도 24포인트 증가와 영화인지도 8포인트 상승의 성과를 낸 바 있다.

<라라랜드> 배급사인 라이언스 게이트의 디지털 총괄 레이첼 마수쿠(Rachel Masuku)는 “인스타그램이 라라랜드에 최적의 플랫폼이라는 것은 알았지만 젊은 층에게 새로운 콘텐츠를 소개하는 일은 도전 과제였다”며 “온라인 시장은 점점 포화상태로 달려가고 있으며, 이런 상황에서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은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이를 위해 플랫폼과 시청자를 중심으로 한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개발해야 했고 인스타그램과 긴밀하게 협력한 결과 영화의 성공에 기여하는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최근 국내에서도 월 활동사용자 1000만명을 돌파하며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인스타그램은 일 활동사용자 2억5000만명을 자랑하는 스토리 기능과 더불어 다양한 사용자 편의 기능 및 안전한 커뮤니티를 위한 도구를 제공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개요

인스타그램은 2010년 10월 ‘세상의 순간들을 포착하고 공유한다 (Capturing and sharing the world’s moments)’라는 슬로건 아래 설립됐다. 인스타그램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일상을 사진과 동영상을 통해 빠르고, 아름답고, 재미있게 자신의 친구들 그리고 전 세계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2017년 9월을 기준으로 전 세계 8억명이 넘는 월 활동사용자(Monthly Active Users)가 다양한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하고 있다. 한국의 월 활동사용자는 1000만명에 달한다.

인스타그램 공식 블로그: http://blog.instagram.com
인스타그램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http://www.facebook.com/instagram

웹사이트: https://about.instagram.com/ko-kr/

연락처

인스타그램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조부경 사원
02-6446-70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