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일렉트로닉스 디바이스/스토리지, 엔터프라이즈급 10TB 용량 HDD+ 출시

뉴스 제공
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502
2017-09-26 18:1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도시바 일렉트로닉스 디바이스/스토리지 주식회사(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가 자사의 3.5인치 엔터프라이즈급 용량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인 MG06 시리즈에 10테라바이트(TB[1]) SATA 모델을 추가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신제품 출하는 26일부터 시작됐다.

디지털화의 진전과 함께 최근 사물인터넷(IoT)이 급속히 확장되고 클라우드 서비스 의존도가 높아지면서 과거 어느 때보다 더 많은 정보가 생성, 저장되고 있다. 또한 그 생산 속도도 날로 빨라지는 추세다. 데이터 센터와 데이터를 이용하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는 더 큰 용량과 우수한 성능의 HDD를 필요로 한다.

도시바의 MG06 시리즈 HDD는 자기 기록 헤드와 디스크 자기 기록층의 기능 이 향상돼 업계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며 이제 최대 10TB 용량의 공기 기반 HDD를 제공하게 됐다. 기존 MG05 시리즈에 비해 최대 저장 용량이 25%[3] 증가된 것이다. 또한 237 MiB/s[4,5]의 지속 전송 속도를 구현하며 250만 시간의 평균고장시간(MTTF[7])으로 동작 수명이 25%[6] 개선됐다. 더 커진 용량과 빠른 속도, 뛰어난 안정성은 시스템 총 소유 비용(TCO) 절감에 기여한다.

HDD 신제품은 업계 표준은 512 에뮬레이션(512e)와 4K 네이티브(4Kn) 고급 포맷 섹터 기술을 모두 지원하며, 정렬 기록(aligned-write) 환경을 이용하고 512 섹터 길이를 요하는 구형 제품에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최신 서버와 스토리지 시스템에도 적합하다.

고객사는 SIE(Sanitize Instant Erase: 삭제 즉석 소거)를 지원하는 512e 모델도 선택할 수 있다. 이 기능은 디스크에 기록된 데이터를 신속히 삭제해 HDD 효율적인 폐기와 재사용을 돕는다.

도시바는 고객 수요에 부응하는 제품을 개발, 제공하기 위해 부단히 매진할 계획이다.


[1] 용량 정의: 도시바는 1TB를 1,000,000,000,000 바이트로 정의한다. 반면 컴퓨터 운영체제는 1GB = 2(30) = 1,073,741,824 정의에 대해 2승을 사용해 저장 용량을 보고하므로 저장 용량이 적게 표시된다. 가용 저장 용량(미디어 파일 용례 포함)은 파일 크기, 파일 형식, 설정, 소프트웨어 및 마이크로소프트 운영체제(Microsoft Operating System)와 같은 운영 체제 및/또는 사전 설치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이나 미디어 콘텐츠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2] 3.5 인치는 HDD 폼팩터를 의미한다. 이는 디스크 사이즈를 나타내는 것으로 HDD의 실제 사이즈가 아니다.
[3] MG05 시리즈와 비교: 8 TB, MG06 시리즈: 10 TB
[4] 읽기/쓰기 속도는 호스트 디바이스, 읽기/쓰기 조건, 파일 크기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5] 1 메비바이트(MiB)=2(20) 또는 1,048,576 바이트.
[6] MG05 시리즈와 비교: 200만 시간, MG06 시리즈: 250만 시간
[7] MTTF (mean time to failure: 평균 고장 시간)은 제품 수명을 보장하거나 추정하는 것이 아니다. 이는 다수 제품에 대한 평균 고장률과 관련된 통계 값으로 실제 운영 시간을 정확하게 반영하지 않는다. 실제 제품의 운영 수명은 MTTF와 다를 수 있다.

신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 참조
https://toshiba.semicon-storage.com/ap-en/product/storage-products/enterprise-hdd/mg06acaxxxx.html

도시바 HDD 라인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 참조
https://toshiba.semicon-storage.com/ap-en/product/storage-products/enterprise-hdd.html

고객문의
스토리지 제품 사업부
https://toshiba.semicon-storage.com/ap-en/contact.html

제품 가격 및 사양, 서비스 내용, 문의처를 포함한 이 자료의 정보는 자료 발표일 현재를 기준으로 한 것이며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다.

도시바 일렉트로닉스 디바이스/스토리지 주식회사(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개요

도시바 일렉트로닉스 디바이스/스토리지 주식회사는 신규 업체의 열정과 경험의 지혜를 결합한다. 2017년 7월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에서 스핀오프된 TDSC는 대표적인 기기 회사들 가운데 입지를 확보하고 디스크리트 반도체, 시스템 LSIs 및 HDD 분야에서 고객 및 사업 파트너들에게 탁월할 솔루션을 제공한다.

전세계 1만9000여 직원들은 제품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가치와 새로운 시장의 동시 창출을 위해 고객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강조한다. 연간 매출액이 현재 7000억엔(60억달러)을 초과할 것으로 기대되며 모든 사람들을 위해 더 나은 미래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92500503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toshiba.semicon-storage.com/ap-en...

연락처

도시바 일렉트로닉스 디바이스/스토리지 주식회사(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하타노 유스케(Yusuke Hatano)
디지털 마케팅 사업부
+81-3-3457-4963
semicon-NR-mailbox@ml.toshiba.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