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브랜드, ‘2017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보고서’ 발표

애플, 구글 선두… 페라리, 넷플릭스, 세일즈포스닷컴 순위권 진입

뉴스 제공
Interbrand
2017-09-26 17:35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애플(Apple), 구글(Google),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선정하는 ‘2017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2017 Best Global Brands)’에서 톱3에 선정됐다. 올해 순위에서는 기술 분야 브랜드의 존재감이 두드러졌다.

올해로 18주년을 맞은 이 보고서는 ‘급변하는 세계 내 성장(Growth in a Changing World)’을 주제로 인력, 기술, 브랜드 등 3대 주요 요소를 탐구했다.

올해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리스트에는 3개 기업이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페라리(Ferrari)가 88위에 이름을 올렸고 넷플릭스(Netflix)와 세일즈포스닷컴(Salesforce.com)이 각각 78위와 84위에 랭크 됐다.

제즈 프람프톤(Jez Frampton) 인터브랜드 글로벌 최고경영자(CEO)는 “사회, 기술, 산업적 측면에서 흥미 진진한 변화의 시기를 맞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는 상거래와 일상의 모든 면면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급변하는 맥락 속에 성장은 더욱 어려운 과제가 되고 있다”며 “이는 기업들이 과거 어느 때보다 브랜드를 필요로 하게 된 이유”라고 지적했다. 이어 “순위에 든 브랜드들은 브랜드가 성장의 플랫폼임을 명확히 인식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인터브랜드 보고서에서 애플과 구글은 연속 5년째 1, 2위 자리를 고수했다.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3% 증가한 1841억5400만달러, 구글의 브랜드 가치는 6% 증가한 1417억300만달러로 평가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두 자리 수 성장을 기록한 16개 기업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며 브랜드 순위 3위로 뛰어 올랐다. 다음은 코카콜라(Coca-Cola, 4위), 아마존(Amazon), 삼성, 도요타(Toyota) 순이었다. 페이스북(Facebook)은 8위로 사상 처음 10위권에 입성했고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와 IBM이 각각 9위와 10위를 기록했다.

‘최고 성장 브랜드’(Top Growing Brands) 톱5에는 페이스북(48% 성장)이 연속 2년째 1위에 올랐고 아마존(29%), 어도비(Adobe, 19%), 아디다스(Adidas, 17%), 스타벅스(Starbucks, 16%)가 그 뒤를 이었다.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의 절반 이상이 △자동차(16개) △기술(15개) △금융 서비스(12개) △일용 소비재(Fast-Moving Consumer Goods, 9개) 등 4개 분야에서 배출됐다. 유통 분야는 백분율을 기준으로 가장 두드러진 성장(19%)을 과시했으며 스포츠 용품(10%), 기술(8%), 물류(7%), 금융 서비스(6%)도 높은 성장률을 과시했다.

세계 100대 브랜드의 총 가치는 1조8717억3000만달러로 집계돼 2016년에 비해 4.2% 늘었다. 100대 브랜드 전체 목록과 성장, 분야, 산업 동향에 대한 종합 분석이 담긴 보고서는 웹사이트(www.bestglobalbrand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평가 기법

인터브랜드의 ‘제18차 연례 보고서’는 브랜드가 변화하는 세계 속에서 어떻게 성장하는 지를 분석했다. 또한 친밀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폭넓은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경제적 성장 가치에 기여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해당 평가 기법은 브랜드 가치 평가 방법론 중 최초로 ISO 인증을 획득했다.

브랜드 순위는 브랜드의 총합적 가치에 기여하는 3개 주요 요소를 토대로 하고 있다.

· 해당 브랜드 제품과 서비스의 재무적 성과
· 고객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의 역할
· 더 높은 가격을 보장하거나 회사의 안정적 수입원을 제공하는 브랜드 파워

인터브랜드(Interbrand) 개요

인터브랜드는 조직이 명확한 전략을 갖고 뛰어난 고객 경험을 제공할 때 성장이 이루어진다고 믿는다. 인터브랜드는 고객 브랜드와 비즈니스의 성장 촉진에 도움을 주는 전략, 창의성 및 기술의 결합을 통해 전략과 고객경험 모두를 제공한다. 인터브랜드는 전세계 17개국 21개 사무소 네트워크를 보유한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기업으로서 가장 영향력 있는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Best Global Brands)와 혁신 브랜드(Breakthrough Brands) 연간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으며 우수 인터넷 사이트에 수여하는 국제적 권위의 웨비 어워드(Webby Award)를 수상한 온라인 브랜드 사이트 브랜드 채널(brandchannel)을 운영하고 있다. 인터브랜드는 옴니컴 그룹(Omnicom Group Inc.)(뉴욕증권거래소:OMC) 기업 네트워크의 일원이다. 자세한 정보는 링크드인, 트위터,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92500606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interbrand.com/

연락처

인터브랜드(Interbrand)
알리사 카피(Alyssa Carfi)
수석 홍보 어소시에이트(Senior PR Associate)
+1 212 798 7547
휴대전화 +1 973 897 6264
alyssa.carfi@interbran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