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국가기술표준원과 ‘기상 분야 국가·국제 표준화 포럼’ 개최

뉴스 제공
기상청
2017-09-26 13:05
서울--(뉴스와이어)--기상청이 국가기술표준원과 ‘기상 분야 국가·국제 표준화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기상청과 국가기술표준원이 공동으로 관계 기관 간 기상 분야의 표준화 동향을 공유하고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포럼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표준’이라는 주제로 한국표준과학연구원 김창근 박사의 초청강연을 시작으로 △범부처 참여형 국가표준 추진체계 및 표준개발 절차 △기상 분야 국가·국제 표준 개발 방향 △강수량계 국제표준 개발 제안 등 다양한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주제발표에 이어 앞으로의 기상 분야 표준화 발전 방향에 대해 토의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포럼이 열리는 행사장에서 식전행사로 한국기상산업기술원과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간 ‘기상장비 표준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포럼이 열리는 행사장에서 기상장비의 과거와 현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강수량계 17종과 시정계 7종의 특별전시회를 연다.

남재철 기상청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관계 기관과 협력하여 범부처 국가표준 운영의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국가·국제 기상분야 표준화를 확대하기 위한 튼튼한 디딤돌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정동희 국가기술표준원장은 “이번 포럼 개최를 계기로 기상청과 협업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ma.go.kr

연락처

기상청
계측기술과
박철홍
02-2181-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