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소를 사랑하는 모임’ 한국규사모연합회 발기인 총회 열어

뉴스 제공
한국규사모연합회
2017-09-26 13:30
서울--(뉴스와이어)--한국규사모연합회(회장 장용환 71세, 이하 규사모)가 22일 서대전역 장미홀에서 발기인 총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발기인 총회에서 50여년을 사회복지사로 활동해 온 장용환 씨가 회장으로 추대되었다. 규사모란 ‘규소를 사랑하는 모임’의 약자로 규소에 관해 더욱 자세하고 정확하게 알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함께 모여 만든 단체다.

‘규사모’가 말하는 규소는 수용성규소이다. 규석이나 수정을 용광로에서 1800도의 고열로 가열하면 거의 기체 상태에 가까운 0.4나노로 이온화 된 용암이 된다. 이 용암이 10일 정도의 숙려 기간을 경과하면 고체 상태인 수용성규소 결정체(시리포리)가 된다. 수용성규소 결정체를 정제수에 넣고 고압을 이용한 800도의 고열로 용해하는 특수 공정을 통해 얻어진 강알칼리성을 띤 액체를 수용성규소(Na2SiO3-10H2O)라고 한다.

장용환 회장은 발기인 대회 인사말에서 “수용성규소는 개인의 건강은 물론 가정과 사회를 건강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귀한 물질”이라며 “우리 단체는 앞으로 규소를 올바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리기 위해 수용성 규소 시장이 활성화된 미국, 독일, 일본 회원들과의 글로벌 네트워크 연계 구축 활동을 통하여 수용성규소 시장이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규사모연합회는 2017년 11월 11일 창립 총회 및 ‘한국규사모연합회 가족 건강 캠프’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국규사모연합회 개요

한국규사모연합회는 ‘규소를 사랑하는 모임’이다. 규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하고 정확하게 알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함께 모여 만든 단체로 9월 22일 발기인 총회를 가졌다.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210ocarina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sio3federation

연락처

한국규사모연합회
사무국
오명진
02-423-0133
이메일 보내기

소셜

이 보도자료는 한국규사모연합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