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솔루션즈, 비트코인 거래소 ‘코인원’과 ‘전화번호 안심 로그인’ 서비스 제휴 계약 체결

뉴스 제공
아톤 코스닥 158430
2017-09-26 11:40
서울--(뉴스와이어)--핀테크 인증 전문 기업 에이티솔루션즈(대표 김종서)가 비트코인 거래소인 코인원(대표 차명훈)과 ‘전화번호 안심 로그인’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전화번호 안심 로그인’ 서비스는 아이디/패스워드 정보를 1등급 보안매체인 USIM에 저장하여 전화번호로 로그인할 수 있는 보안 서비스다. 통상적으로 보안성과 편리성은 Trade-off 관계여서 보안성을 강화하면 편리성이 저하되기 마련인데 반해 ‘전화번호 안심 로그인’은 보안성과 편리성을 동시에 충족할 수 있다.

코인원은 최근 가상화폐 거래소를 타깃으로 해킹 시도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고객의 정보와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전화번호 안심 로그인‘ 도입을 결정했고, 이를 통해 로그인 시 보안과 편리성을 동시에 강화할 계획이다.

해킹 사건으로 가상화폐 거래소의 계정 정보가 해커에게 유출된 상황에서는 서비스 사이트의 보안을 철저히 지킨다 하더라도, 이미 유출된 계정 정보를 사용자가 변경/관리하지 않는다면 대입공격에 대해 속수무책일 수밖에 없다. (*대입공격: 해킹을 통해 획득한 ID/PW를 여러 사이트에 대입해서 로그인을 시도하는 해킹)

반면 전화번호 안심 로그인 사용자는 만약의 경우에 해커가 대입공격을 시도하더라도 코인원에서 로그인할 수 없게 되었다. 이유는 ‘전화번호 안심 로그인’의 로그인 방식 때문인데, 전화번호로 로그인하는 간편함 속에 전화번호 인증을 통한 2채널 로그인 방식만이 활성화 되어 기존 ID/PW 입력 방식으로 시도되는 대입공격으로 로그인 승인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에이티솔루션즈는 빠르면 10월 중 전화번호 안심 로그인 서비스 도입 개발을 완료할 예정이며, 서비스가 도입되면 코인원과 공동으로 가입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에이티솔루션즈의 김종서 대표는 “코인원 공급 계약을 시작으로 더 많은 가상화폐 거래소에 서비스 공급할 예정이며,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에도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이번 코인원과의 계약 체결을 통해 금융권뿐만 아니라 가상화폐 거래소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한 에이티솔루션즈는 KB국민은행에 KB든든간편인증(스마트패스)을 공급하고, 신한은행, NH농협은행, KEB하나은행 등 국내 금융기관에 ‘스마트OTP’를 공급하는 핀테크 보안 솔루션 선두 기업이다. 3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OTP 및 통합 인증에 관련된 특허를 30여개 등록했으며, 출원 진행 중인 특허 50여개를 확보하고 있는 인증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에이티솔루션즈 개요

에이티솔루션즈는 1999년 설립 이후 기술과 인재를 바탕으로 증권사 및 선물사 HTS 구축, 이동통신사와 연계하여 ‘최초 핸드폰 증권거래서비스’를 개발, 증권ASP 사업, 뱅킹사업 및 국내 최초 공인인증서 기반의 ‘모바일 금융 서비스’를 구축, 스마트폰 금융서비스 등 Mobile Solution & Service 전문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오랜 사업 운영을 통해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핀테크 분야의 선두주자로 발빠르게 진입하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으며, 각 사업 분야에서 ‘Technology Leader’로 역할과 치열한 시장조사와 신속한 개발로 가장 유연하고,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신뢰 받는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toncorp.com

연락처

에이티솔루션즈
서비스사업본부
최창운 매니저
02-786-4273(92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