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C2017, 50주년 행사에 방문객 신기록 수립

VR에서 로봇 아우르는 미래 기술 집중 조명

뉴스 제공
IBC
2017-09-25 10:50
암스테르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올해 50주년을 맞은 IBC2017이 6일간의 행사 기간 중 지난해 보다 증가한 총 5만7669명이 전시장을 찾아 방문객수 신기록을 수립했다.

팽창하는 미디어 생태계에 종사하는 관람객들은 소셜미디어 TV, 인터넷 TV(OTT),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IP, 로봇, 5G 등 기술이 제공하는 시장 기회를 둘러보는 한편 첨단 지능 로봇의 현황을 눈으로 확인했다.

관람객들은 15개 전시홀에서 다양한 신규 제품 출시 현장을 만날 수 있었다. ‘론치 패드’(Launch Pad)에는 전년보다 훨씬 많은 인원이 몰리며 방문객수 기록을 경신했다. 무료 프로그램 ‘퓨처 리얼리티 시어터(Future Reality Theatre)’와 ‘콘텐트 에브리웨어 허브(Content Everywhere Hub)’는 변화를 적극 수용한 다채롭고 흥미로운 콘텐츠로 관객을 모았다.

포럼 행사장은 페이스북(Facebook), 구글(Google), CNN, HTC 바이브포트(HTC Viveport), 돌비(Dolby), C4, ITV 등의 주요 전문가 강연을 들으려는 컨퍼런스 참가자로 북적였다. 이 자리에서는 미디어 융합과 세계적 변화를 중심으로 업계에 도전이 되는 주요 주제에 대한 토의가 이뤄졌다.

감정 표현이 가능한 지능형 로봇 ‘소피아’(Sophia)와 ‘프로페서 아인슈타인’Professor Einstein™)도 IBC를 빛냈다. 인간을 빼 닮은 두 로봇은 핸슨 로보틱스(Hanson Robotics Founder) 설립자 겸 대표인 데이빗 핸슨(David Hanson) 박사가 설계, 제작했다. 소피아는 로봇공학 발전 이면의 기술과 윤리를 다룬 기조연설 세션에 등장해 여러 가지 질문에 대해 섬세한 얼굴 표정과 함께 구두로 답변을 했다.

IBC는 3개의 신규 프로그램을 선보였으며 이 역시 대성공을 거뒀다. ‘IP 쇼케이스’(IP Showcase)는 제작부터 송출 과정을 위한 검증된 IP 엔드 투 엔드 워크플로우 시연으로 많은 관중을 모았다.

‘스타트업 포럼’(Startup Forum)과 ‘미디어 허니팟’(Media Honeypot)은 스타트업과 스케일업(scaleup) 기업을 투자가와 연결하는 이색적 행사 구조를 선보였다.

IBC에는 네덜란드의 콘스탄틴 왕자(Prince Constantijn)가 특별 게스트로 방문했다. 그는 네덜란드 스타트업 생태계를 적극 후원하고 있다. 초청자 한정으로 개최된 제1회 ‘C-테크 포럼’(C-Tech Forum)은 미디어 산업 분야의 고위 경영진이 모여 사이버 보안과 5G 등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두 가지 주요 주제를 놓고 토의를 벌였다. 이 포럼에서는 업계에 던져진 가장 흥미롭고 도전적이며 중요한 이슈를 놓고 심층적인 대화와 교류가 이뤄졌다.

마이클 크림프(Michael Crimp) IBC 대표는 “50주년을 맞은 IBC2017은 최다 관객수를 기록하며 전시 홀마다 성황을 이뤘고 새로운 면면과 역동적인 컨퍼런스를 과시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이제 내년 행사 구상에 들어간다”며 “온라인 커뮤니티 IBC365를 통해 업데이트 내용을 계속 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IBC2018 컨퍼런스는 2018년 9월 13~17일 개최될 예정이다. 전시는 2018년 9월 14~18일 진행된다.

IBC 개요

IBC는 전 세계를 선도하는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기술을 선보이는 전시회다. 170여개 국가에서 5만7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IBC는 동료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권위 있는 컨퍼런스와 1700개 이상의 첨단 전자 미디어 기술 제공업체들의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를 공개하는 박람회가 함께 열린다.

IBC2018일정

컨퍼런스: 2018년 9월 13~17일
전시: 2018년 9월 14~18일
IBC20184에 대한 상세 정보는 아래 사이트 참조
https://show.ibc.org/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92200523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bc.org

연락처

IBC 홍보대행
버블 커뮤니케이션즈(Bubble Communications)
루이스 웰스(Louise Wells)
+44 7718 985 252
louisew@bubbleagenc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