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합동 소방훈련 실시

화재 발생 초기 진화를 위하여

2017-09-25 08:37
천안--(뉴스와이어)--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이교봉)이 건물 화재 및 긴급 상황 발생 시 인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고 청소년들에게 안전한 체험 활동 공간 제공을 위하여 전 직원이 참여하는 재난대비 모의 소방훈련을 22일 오후에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은 수련원 국제교류관에서 화재와 같은 갑작스런 재난사고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피해를 줄이고 안전하게 대피하기 위한 훈련으로 시나리오 없이 천안소방서 독립119안전센터와 함께 진행했다.

수련원 전 직원은 국제교류관에서 떨어진 본관에 근무하고 있으며 화재 사이렌이 울림과 동시에 신속히 화재 현장에 투입되어 화재 진화와 구조 활동을 하였다.

수련원은 매월 약 1만5천여명이 청소년체험활동으로 방문하며 매년 자체 훈련과 합동 훈련을 하고 있다.

전 직원은 수련원 자위소방대에 편성되며, 소화기 소화전사용법, 응급구조, 심폐소생술, 자동제세동기사용법 등 교육으로 재난사고 상황에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이교봉 원장은 “수련원은 화재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실전같은 재난대비 모의 훈련으로 만일의 사태에 철저히 대비하고 있으며 사고 없는 안전한 수련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nyc.kywa.or.kr

연락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고객지원부
류연서 과장
041-620-776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