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고령층 SW전문인력 양성교육’ 교육생 모집

전문경력 지속 및 경제활동 참여 기회 마련

2017-09-22 17:46
서울--(뉴스와이어)--(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회장 김철균)가 ‘2017년 고령층 SW전문인력 양성교육’ 교육생을 10월 15일(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IT/SW분야 은퇴자 및 관련 분야에 관심 있는 고령층을 대상으로 SW 교육을 실시하여 전문 경력의 지속성 유지 및 부족한 SW 분야 전문 인력 확충에 기여하고, IT를 활용한 고령층의 경제활동 참여를 통해 사회양극화 해소와 사회통합에 이바지하고자 계획되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는 교육을 통해 IT 분야 스타트업 기업의 지원을 위한 멘토 양성과 동시에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족한 전문 인력 확보를 위해 국내 처음 실시되는 고령층 대상 SW 교육이라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참가 희망자는 10월 15일까지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교육 대상자는 IT/SW 직종 은퇴자 및 IT를 활용한 취·창업을 희망하는 만 55세(1962년 출생자)이상 시니어다. 선발은 서류와 면접전형 절차를 통해 IT/SW 능력, 교육이수 의지와 취·창업 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50여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교육 대상자는 100시간 이론/실무/실습 과정과 6시간 취업·창업 멘토링 과정을 마치게 되며 교육이수 이후 취·창업 성공 시까지 지속적인 알선 및 관련 정보를 받게 된다.

이에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김철균 회장은 “처음 실시하는 고령층 SW전문교육으로 수료생들의 재취업을 통한 경제적인 자립과 행복을 추구하고 나아가 더 많은 대상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교육 과정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 및 문의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평생교육원으로 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kipfa.or.kr

연락처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홍보전략팀
권구민 과장
02-874-8792
이메일 보내기

신청 및 문의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평생교육원
070-8672-66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