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모래로 제작된 ‘샌드호스텔’, 호주 골드코스트에 상륙

호스텔월드X골드코스트 관광청, 모래 조각 챔피언 데니스 마소우드와 협력… 최초의 ‘샌드호스텔’ 설립

해변가의 샌드호스텔, 호스텔월드 이용자 대상 투표에서 ‘꿈의 호스텔’로 선정… 꿈을 현실로 만드는 프로모션 진행

세계적인 온라인 음악 미디어 채널 ‘보일러 룸’, 브리즈번에서 첫 번째 DJ셋을 ‘샌드호스텔’에서 공개

2017-09-22 11:00
서울--(뉴스와이어)--모래로 만들어진 호스텔을 꿈꾸었던 호주 골드 코스트 주민들의 바람이 현실로 이루어졌다.

호스텔월드와 골드코스트 관광청은 모래 조각 챔피언 데니스 마소우드(Dennis Massoud)에게 의뢰하여 실제 모래로 이루어진 ‘샌드호스텔’을 제작했다. 호주 골드코스트 브로드베크에 위치한 이 호스텔에는 24톤의 모래와 21일의 제작 기간이 소요됐다.

‘매드맥스’, ‘블루 라군’을 담당하며 프로덕션 디자인 계의 상징으로 불리는 존 도우딩(Jon Dowding)이 디자인을 담당하였다. 아름다운 작품임과 동시에 완전한 기능을 갖춘 이 호스텔은 호주 현지 시간으로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일반 사람들에게 공개된다. 또한 호스텔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9월 21일 목요일부터 예약을 받고 있다.

선정된 투숙객들은 서핑 레슨부터 칵테일 클래스까지 알차게 구성된 액티비티를 즐긴 후 안락한 친환경적인 해변가 분위기의 8베드 기숙사형 숙소 또는 럭셔리 개인 룸에서 머물 수 있다. 또한 푸드 트럭, 크래프트 비어 테이스팅, 요가 수업, 비치 발리볼, 라이브 음악, 공예품 만들기 등 진정한 골드코스트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더불어 라이브 음악 영상 스트리밍 컨텐츠를 제작 및 방송하는 글로벌 온라인 음악 미디어인 ‘보일러 룸(Boiler Room)’은 영국의 뮤직 프로듀서 ‘스크림(Skream)’의 라이브 DJ셋을 수요일 저녁 샌드호스텔 방송을 통해 전 세계로 공개할 예정이다.

‘샌드 호스텔’ 아이디어는 호스텔 부킹 플랫폼을 선도하는 호스텔월드가 페이스북 커뮤니티를 통해 소비자들의 ‘꿈의 호스텔’을 조사하며 시작되었다. 주요 후보로 도시의 스트릿 축제, 맑은 공기를 느낄 수 있는 산 등이 후보에 올랐으나 59%의 대다수 소비자들은 ‘해변가 모래성’을 꿈의 호스텔로 선정했다.

호스텔월드 관계자 나일 월쉬(Niall Walsh)는 “골드코스트 투어리즘 협력하며 호스텔에 대한 인식을 바꾸길 원했으며 이곳이 어떻게 열린 사고방식을 가진 여행객들을 만나고 독특한 추억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대단한 사회적 허브가 될 수 있는지 보여주고 싶었다”며 “우리는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에 주목하여 골드코스트에 궁국적인 꿈의 호스텔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샌드호스텔은 행운의 게스트에게 골드코스트의 지역적 문화를 경험하고 전 세계 여행각들과의 소통하는 전례 없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골드코스트 관광청 기업 전략 담당 이사인 딘 굴드(Dean Gould)는 “호스텔월드와의 협업은 현대적인 호스텔링 개념을 통해 젊은 여행객들에게 골드코스트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며 “이는 골드코스트에서 살면서 느낄 수 있는 설명하기 힘든 에너지이며 젊은 여행객들을 초대하여 골드코스트가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 보여주고자 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의 특별한 해안 문화라 할 수 있는 스트리트 푸드, 크래프트 비어, 독특한 바닷가와 아름다운 도심은 진정으로 의미 있는 경험으로 기억될 것”이라며 “투숙객들은 이와 같은 진실되고 놀라운 순간을 골드코스트에서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호스텔월드 개요

Hostelworld는 가장 큰 규모의 호스텔 예약 플랫폼으로 전 세계적인 소셜 경험을 선도하는 Hostelworld는 열정적인 여행자들에게 세계를 누비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며 소중한 추억을 안고 돌아오도록 영감을 부여하고 있다. Hostelworld의 고객은 평범한 관광객이 아니다. 그들은 Hostelworld에서 제공하는 독특한 경험과 세계 최고의 호스텔을 갈망한다. 호스텔만의 사회적인 분위기는 고객들에게 세계를 만나도록 하는 에너지를 제공해 준다. Hostelworld는 180개국의 3만5천개 이상의 숙박시설에 걸쳐 9백만개 이상의 후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소셜 여행을 선도하는 온라인 허브 브랜드다.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은 19개 국어로 운영되고 있다. Hostelworld Group은 2015년 11월에 런던 및 더블린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었다. 더블린에 본사를 두고 있는 Hostelworld는 런던, 상하이, 시드니 및 서울에도 지사를 두고 있으며 최근 좋은 일자리 선정 기관에 의해 2016년 최고의 일자리로 선정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hostelworld.com

연락처

호스텔월드 코리아
박상화 대표
02-501-788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