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고성능 유무선 공유기 RT-AC86U 출시

게임 플레이에 가장 적합한 AC2900급 Wi-Fi 공유기

MU-MIMO 기술로 빠른 속도와 광범위한 커버리지 제공

가정용을 넘는 상업용 수준의 높은 보안 능력

뉴스 제공
에이수스
2017-09-22 09:17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IT 전문 기업 ASUS(이하 에이수스)가 게이밍 환경에 적합한 고성능 유무선 공유기 RT-AC86U의 국내 출시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고성능 유무선 공유기 RT-AC86U는 빠른 속도와 광범위한 커버리지가 특징인 AC 2900Mbps 급 Wi-Fi 공유기 제품이다.

RT-AC86U는 듀얼 밴드 802.11ac 무선랜을 채택하여 막강한 속도를 자랑한다. 5GHz 대역에서 최대 2166 Mbps를, 2.4GHz 대역에서 750Mbps의 속도를 지원해 Wi-Fi 네트워크 환경에서 다중 작업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

더 빠른 속도를 위해 1.8 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와 NitroQAM을 적용, Wi-Fi 신호 부스팅이 가능하다. 여기에 MU-MIMO 기술을 적용해 IT 기기를 다중 연결 시 각 기기의 네트워크 속도를 최대로 끌어올린다.

속도뿐만 아니라 가정에서 끊김 현상 없이 게임 혹은 4K 해상도 동영상 시청을 즐길 수 있는 광범위한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3개의 5dBi 외부 안테나를 통해 신호 전송을 향상시켰고 ASUS AiRdar 2.0 빔 포밍 기술로 속도와 안정성이 향상됐고, ASUS Range Boost를 통해 원거리 신호 송신이 향상됐다.

이로써 신호가 잘 잡히지 않던 사각지대의 Wi-Fi 신호가 개선, 공유기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Wi-Fi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처럼 빠르고 안정적인 네트워크는 빠른 장면 전환이 이루어지는 게이밍 환경에 적합하다. RT-AC86U는 상품 기획에서부터 게이밍 환경에 염두 해 제작된 모델로 게임 플레이의 만족도를 높여줄 게이밍 부스트 기능이 다수 탑재됐다.

Adaptive QoS 기능은 자동으로 게임 트래픽 신호를 다른 네트워크 신호보다 최우선으로 처리한다. WTFast 게임 엑셀레이터 기능은 평균 30~60% 정도의 ping 신호를 줄이고 게임 통신 속도를 가속화시켜 원활한 게임 서버 접속을 지원한다.

그 외 가정용 유무선 공유기에 상업용 보안 프로그램을 탑재하여 한 차원 높은 수준의 보안을 구축했다. 트렌드 마이크로 인증을 받은 AiProtection는 IoT 디바이스와 같이 자체적인 바이러스 백신 기능 없이 연결된 모든 디바이스를 보호한다.

또한 감염된 디바이스가 탐지되면 기밀 정보를 악용하여 악의적으로 서버에 전송하는 것을 네트워크에 도달하기 전에 즉시 차단한다.

에이수스 코리아 정상윤 매니저는 “RT-AC86U는 그동안 가정용 유무선 공유기에서 볼 수 없었던 빠르고 안정적인 네트워크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며 제품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어 정 매니저는 “게이밍 환경에 염두 해 제작된 모델이니만큼, 다양한 게이밍 부스트 기능이 게이머의 기대를 충족시켜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본 모델은 ASUS의 공식 유통사인 ㈜이엠텍아이엔씨에서 판매를 진행하며 추석 연휴 이후부터 각 오픈마켓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ASUS(에이수스) 개요

ASUS는 세계 3대 컨슈머 노트북 브랜드이자 마더보드 시장 글로벌 1위 기업으로 새로운 디지털 세상을 이끌어 나가고 있는 선도기업이다. ASUS는 가정 및 사무실, 그리고 개인들이 새로운 디지털 시대를 맞아 원하는 모든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마더보드, 노트북, 넷북, 멀티미디어, 그래픽카드, 디스플레이, 데스크톱 PC, 서버, 무선 솔루션, 휴대폰, 네트워크 기기 등 IT 솔루션을 통해 새로운 디지털 시대의 리더로 우뚝 섰다. 혁신을 기반으로 최고의 품질을 고집해 온 ASUS는 2014년 한 해에만 총 4326개의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매출은 약 145억 달러에 달한다. 2017년 기준 약 5200명의 R&D 엔지니어를 포함해 16000명의 임직원이 전 세계에서 ASUS와 함께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asus.com

연락처

에이수스코리아 홍보대행
오감인터렉티브
이연우 AE
이메일 보내기

판매 문의
이엠텍아이엔씨
1577-3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