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스텝업’ 과정 29일부터 실시

분야별 콘텐츠 전문가와 사례 및 활용 전략 공유

교육비 무료… 참가신청은 온라인 통해 가능

트랜스미디어의 미래를 말하다

뉴스 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
2017-09-21 17:34
서울--(뉴스와이어)--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이 주최하는 콘텐츠 산업 현업인 직무 교육 ‘콘텐츠 스텝업’ 6 과정이 29일(금) 진행된다.

콘텐츠 스텝업 6 과정의 주제인 트랜스미디어는 트랜스(trans)와 미디어(media)의 합성어로 서로 다른 종류의 미디어가 결합·융합됨을 말한다.

현재 트랜스미디어는 영화, 웹툰, 드라마, 방송, 게임 등 OSMU(One Source Multi Use)의 진화와 더불어 콘텐츠 분야의 최신 트렌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에 한콘진은 이번 교육을 통해 트랜스미디어의 성장 잠재력을 예측하고 트랜스미디어 콘텐츠 제작의 전략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은 29일 오후 1시부터 4시 30분까지 서울 홍릉에 위치한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트랜스미디어의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현업에서의 적용점을 탐색해봄으로써 콘텐츠 기획, 제작과 마케팅 전략에 대한 비전을 얻을 수 있다.

이번 교육에는 웹툰 플랫폼 ‘코미카’의 김창민 대표와 컬처 매거진 ‘브뤼트’의 김봉석 편집장이 연사로 참여한다. 김창민 대표는 게임, 영상, 웹툰을 비롯한 다양한 미디어 산업군에서의 경험을 통해 웹툰의 트랜스미디어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김봉석 편집장은 평론가로서 에이코믹스 편집장과 씨네21 기자를 겸하고 있다.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한 이번 교육은 심도 있는 강연 외에도 대중문화 전문 위근우 기자가 모더레이터로 참여해 강연의 이해도를 더해줄 예정이다.

콘텐츠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현업인들은 ‘콘텐츠 스텝업’을 통해 실무 능력을 개발할 수 있다. ‘콘텐츠 스텝업’에 대한 전체 일정은 한국콘텐츠아카데미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문의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스텝업 운영사무국 또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에서 가능하다.

콘텐츠아카데미: http://edu.kocca.kr

웹사이트: http://www.kocca.kr

연락처

한국콘텐츠진흥원
인재양성팀
안철현 주임
02-6310-0665
이메일 보내기

운영사무국
02-6310-0771

이 보도자료는 한국콘텐츠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