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와 히타치, 산업 및 기업용 IoT 솔루션 개발 위한 파트너십 체결

초기엔 자산 지능화 및 진단예측점검 솔루션의 유즈 케이스에 주력할 계획

뉴스 제공
Hitachi, Ltd.
2017-09-21 17:15
라스베이거스--(뉴스와이어)--통신서비스 및 솔루션 부문 리딩기업 중 하나인 BT와 히타치의 완전 소유 자회사인 Hitachi Vantara가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양사는 파트너십을 통해 산업 및 기업용 사물인터넷(IoT) 분야에서 혁신 솔루션 창출에 협력하게 된다.

BT-Hitachi Vantara 파트너십은 글로벌 고객사들의 효율성 및 생산성, 비용절감 효과 제고 등 비즈니스 성과의 개선을 이루는 것을 목표로 한다. 양사는 우선 자산 지능화와 진단 예측점검 솔루션의 모색과 기획 등에 주력함으로써 제조 및 운송 등 여러 산업분야의 고객사들이 보다 나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게 지원하게 된다.

이번 발표는 20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히타치의 유저 컨퍼런스 Hitachi NEXT 2017 행사 개회식에서 이루어졌다. BT는 글로벌 네트워크 인프라와 클라우드 역량, 사이버 보안 전문성의 강점을 갖고 있다. 히타치는 광범위한 OT/IT 전문성, 차세대 Lumada IoT 플랫폼 소프트웨어, 통합형 IoT 서비스, 솔루션 포트폴리오 등의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각각의 강점을 통합하게 되는 셈이다.

양사 제휴로 구축되는 기술 및 인프라, 전문성의 통합으로 상호 고객사들은 연결 지능과 첨단 데이터 애널리틱스 솔루션을 최대한 활용하게 되며 이를 통해 글로벌 차원에서 보다 간소화된 프로세스와 최적된 경영 성과를 달성할 수 있게 된다.

BT의 글로벌 서비스 부문 CEO인 바스 버거(Bas Burger)는 “히타치와 제휴함으로써 BT의 혁신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되었고 전 세계 고객사들을 겨냥한 IoT 및 디지털기술로의 이행 작업도 용이해지게 되었다. 히타치의 강점인 OT, IT, IoT 전문성 아울러 오랜 기간 구축한 고객과의 긍정적 상호관계, 루마다 IoT 플랫폼 등의 역량이 BT가 보유한 글로벌 인프라와 클라우드 서비스, 사이버보안 전문성 등과 융합되어 강력한 IoT 솔루션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이를 통해 디지털화 여정에 나선 글로벌 고객사들의 성공을 극대화시키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히타치의 부사장겸 Hitachi Vantara CEO인 오츠키 류이치 대표는 “IoT는 중요한 변곡점을 시사한다. 사회와 산업계, 기업들의 이해관계가 전례 없이 서로 교차하고 동일선상에 서게 되는 그런 특이점을 상징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BT처럼 시장을 만들어가는 업계 리더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것은 다음 단계로 진화해가는 히타치의 IoT 전략을 떠받치는 중요한 지지대 역할을 할 것이다”고 언급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나오게 될 첫 비즈니스 솔루션은 내년 1분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BT 개요

BT의 목표는 커뮤니케이션의 파워를 활용해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드는 것이다. 통신서비스 및 솔루션 부문 리딩 기업 중 하나인 BT는 전 세계 180개국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사업으로 네트워크 기반의 IT 서비스를 전 세계에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들이 가정, 직장, 이동 중에도 이동통신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역별, 국가별, 해외에 걸쳐 서비스를 지원한다. 브로드밴드와 TV, 인터넷 제품 및 서비스를 비롯해 유무선 융합 제품과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고객들을 상대로 6개의 사업부가 운영 중이며 소비자부문, EE, 비즈니스 및 공공분야, 글로벌 서비스, 홀세일 및 벤처부문, 오픈리치 부문이 이에 해당한다. 올해 3월 31일 완료 시점으로 BT 그룹은 세전수익으로 23억5400만 파운드, 매출은 240억6200만 파운드를 기록했다. 브리티시 텔레커뮤니케이션(BT)는 BT 그룹 plc의 완전소유 자회사이며 사실상 BT그룹의 모든 사업체와 자산을 포함한다. BT 그룹 plc는 런던 및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업체다. 보다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Hitachi Vantara 개요

히타치가 완전 자회사로 소유한 Hitachi Vantara는 데이터 기반 능력을 갖춘 리더들이 데이터의 가치를 발견하고 이를 활용해 효과적 혁신을 도모하고 사회와 비즈니스에 중요한 결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술과 지적재산권, 산업 지식을 결합해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며 이를 통해 기업체들은 고객들의 경험을 개선하는 한편 새로운 매출원을 개발하고 사업운영의 비용을 줄일 수 있게 된다. IT분야의 심층적 역량과 전문 산업지식을 결합해 혁신의 이점을 끌어 올릴 수 있는 기업으로는 현재 Hitachi Vantara가 유일한 업체이다. 데이터 주도로 유의미한 결과를 내기 위해 세계 곳곳의 기관들과 협력하고 있다.

히타치(Hitachi, Ltd.) 개요

일본 도쿄에 본사를 둔 히타치(TSE: 6501)는 사회가 직면한 난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혁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16 회계연도 기준(올해 3월 31일 완료), 연결 매출은 도합 9억 1,622억엔(미화 818억 달러)를 기록했다. 히타치 그룹은 사회 혁신의 글로벌 리더로서 전 세계에 걸쳐 약 30만 4,0000명의 임직원이 있다. 전력 / 에너지 / 유통 / 수자원, 도시개발 및 금융 / 정부 및 공공분야 / 헬스케어 등 광범위한 분야의 고객사들에게 협업체제의 창조를 통해 여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연락처

Hitachi Vantara
Hope Nicora
+1 831-227-3660
이메일 보내기

BT그룹
영국 020 7356 5369
+ 44 20 7356 5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