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 디자인스, ‘Z-웨이브 스마트 홈 메이커 챌린지’ 론칭

시그마 디자인스와 Make:, 뉴욕에서 열리는 월드 메이커 페어 2017에서 대회 첫 개최

메이커 커뮤니티의 창의성과 협업을 널리 알리고 Z-웨이브 앱 디자인에 영감 제공할 목적

뉴스 제공
Sigma Designs
2017-09-21 08:16
밀피타스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시그마 디자인스(Sigma Designs®)(NASDAQ:SIGM)와 Make:가 메이커와 앱 개발자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스마트 홈 Z-웨이브 앱 디자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시그마 디자인스는 커넥티드 스마트 TV 플랫폼과 스마트홈 IoT에 사용되는 지능형 시스템온칩(SoC) 솔루션 분야 선두주자다. Make:는 메이커(Maker) 무브먼트를 이끌고 있으며 저명한 메이커 페어(Maker Faire) 이벤트를 주관하고 있다.

시그마 디자인스는 Make:와 손잡고 Z-웨이브 스마트홈 메이커 챌린지(Z-Wave Smart Home Maker Challenge)를 론칭한다. 이번 행사는 Make:의 플래그십 이벤트로 9월 23~24일 양일간 뉴욕에서 개최되는 월드 메이커 페어(World Maker Faire)와 공동으로 열린다. 스마트홈 디자인 경연대회는 새롭게 만들어진 메이커 셰어(Maker Share) 커뮤니티 플랫폼을 통해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스마트홈 경험에 대한 이상을 현실로 구현하는 애플리케이션 아이디어를 제출할 기회를 갖게 된다. 아이디어 예선을 통과한 파이널리스트는 Z-Wave Developers Kit(130달러 상당)가 장착된 라즈베리 파이, 그리고 2선 스폰서사인 Zwaveproducts가 제공하는 Z-웨이브 인증 기기(선택 가능)를 지급받아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한 뒤 제출한다.

대상 수상자는 2018년 1월 9~12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를 관람할 수 있다. 경비는 모두 주최측이 부담한다. 또한 Z-웨이브 얼라이언스의 스마트 홈 파빌리온(Smart Home Pavilion) 전시관에서 스마트 홈 프로젝트를 시연할 기회도 갖게 된다. 2위와 3위 입상자에게는 스마트홈 구축용으로 각각 2000달러, 1000달러 상당의 Z-웨이브 기기가 증정된다.

시그마 디자인스의 Z-웨이브 퍼블릭 포럼 모더레이터인 카스텐 스테펜센(Carsten Steffensen)은 “시그마 디자인스는 개발자들이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활용할 수 있는 Z-웨이브 상호운용 레이어에 제약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Z웨이브 사양을 공개했다”며 “메이커 커뮤니티(Maker Community)는 창의력과 크레이이티브함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이들이 Z-웨이브에 자유롭게 액세스한다면 어떤 결과물을 탄생시킬지 매우 기대된다. 본 행사를 주최하게 되어 기쁘며 메이커 커뮤니티가 내놓을 독창적인 솔루션에 대한 평가 작업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이커 셰어 플랫폼 매니저인 클레어 위트머(Clair Whitmer)는 “시그마 디자인스와 함께 메이커 셰어 플랫폼의 첫 번째 스마트홈 관련 행사를 런칭하게 되어 기쁘다”며 “메이커 셰어의 목표는 메이커들을 서로 연결시키는 한편 이들이 커뮤니티 내에서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이번 행사는 훌륭한 사례라 할 수 있다. 본 프로젝트는 메이커 커뮤니티가 가정용 솔루션과 기술을 혁신할 수 있는 원천임을 보여주게 될 것이다. 스마트홈 분야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한 시그마 디자인스와 협력해 이번 행사를 열게 되어 기쁘다. 가정용 솔루션을 다룬 Make: 최신호, 뉴욕에서 개최될 월드 메이커 페어와 더불어 의미 있는 행사라 할 수 있다. 신규 메이커와 새로운 아이디어가 메이커 셰어 플랫폼에 많이 올라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경연의 참가 자격과 제한 규정, 제출 기한 그리고 부상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메이커 셰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퍼블릭 Z-웨이브 사양은 이 링크에서 찾아볼 수 있다.

시그마 디자인스(Sigma Designs) 개요

시그마 디자인스(NASDAQ:SIGM)는 스마트홈 컨버전스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세계 최고 수준의 커넥티드 스마트 TV 플랫폼 및 사물인터넷(IoT) 의 토대가 되는 핵심 반도체 기술을 설계 및 구축한다. 상세 정보는 시그마 디자인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Z-Wave 개요

Z-웨이브(Z-Wave®) 기술은 ITU 기준(G.9959)에 따라 국제적 인증을 받은 오픈 기술로 2100개 이상의 제품에서 호환성을 검증 받은 시장 선도적 무선 홈 제어 기술이다. Z-웨이브 연합으로 대표되며 전 세계 600개 기업의 지원을 받는 이 기술은 안전과 보안, 에너지, 숙박시설, 사무실, 상업용 조명 어플리케이션 등 스마트홈 솔루션의 주요 도구로 활용된다. Z-Wave®는 시그마 디자인스, 그리고 미국을 비롯한 국가에 소재한 자회사의 등록 상표다.

MAKE: 개요

Make:는 메이커(maker)와 제품 및 서비스, 그리고 파트너들과 연계시켜 주는 글로벌 플랫폼이다. Make:는 미디어, 이벤트, 상품을 통해 기술 업계에 DIY 사고방식을 들여오고 있는, 점증하는 메이커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있다. 취미로 하는 사람이든 전문가든, 메이커들은 창조적이며 지략이 있고, 호기심이 넘치며, 자기 주변 세계와 어떻게 서로 영향을 주고받을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프로젝트를 개발하는데 몰두한다. 2005년에 창간된 Make: 매거진과 2006년에 열린 메이커 페어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메이커 운동이 약진했으며 혁신, 문화, 교육 부문에 걸쳐 변화를 주도해 왔다.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Make: 브랜드는 전세계적으로 2500만 명 이상의 메이커를 지원하고 있다.

미래예측진술

본 보도자료는 1933년 제정된 증권법 27A항과 1934년 제정된 증권거래법 21E항에 의거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며, 여기에는 Z-웨이브 기기의 특정 기능성 향상을 통한 혜택 등 제품 내 Z-웨이브 기술의 적용을 통해 얻게 되는 혜택이 있다. 미래예측진술에 기술된 내용과 다른 실질적 결과를 낳을 수 있는 요소로는 각 지역별 Z-웨이브 기술에 대한 수용성, 시장에서 타 기술 혹은 제품과 경쟁하는 Z-웨이브와 Z-웨이브 기술이 가진 역량, 그리고 Form 10-Q로 작성되는 보고서를 포함해 비정기적으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하는 보고서에 기술된 기타 위험요소 등이 있지만 이에 한정되지는 않는다. 독자는 현재 시점에서 기술된 미래예측진술에 대해 지나치게 신뢰해서는 안 되며, Z-웨이브 연합은 미래예측진술에 대해 현재 시점 이후의 일과 정황에 따른 혹은 예상 밖의 일에 따른 수정사항에 대해 공개적으로 알리거나 밝힐 의무가 없다.

경연 상세 내용 : http://makershare.com/missions/z-wave-challenge
퍼블릭 z-웨이브 사양: http://z-wave.sigmadesigns.com/design-z-wave/z-wav...

웹사이트: http://www.sigmadesigns.com

연락처

Sigma Designs
Mary Miller
+1-510-897-1069
이메일 보내기

Caster Communications
Alexandra Crabb
+1-401-792-70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