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치 솔루션즈, ‘AI’ 지원 뉴스로 ‘카운터파티 리스크 솔루션’ 강화… 거시경제 데이터 및 새로운 은행 순위 확대

뉴스 제공
Fitch Solutions, Inc.
2017-09-20 11:15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피치 솔루션즈(Fitch Solutions)가 리스크 전문가들이 더욱 빠르고 통찰력 있는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도록 고안된 자사의 카운터파티 리스크 솔루션(Counterparty Risk Solutions)를 강화하는 여러 건의 방안을 발표했다.

카운터파티 리스크 솔루션(Counterparty Risk Solution)은 현재 선별된 뉴스 모니터링 서비스, BMI 리서치(BMI Research)가 제공하는 국가 리스크 데이터(Country Risk Data) 및 은행 순위(Bank Rankings) 등을 포함하며 모두 피치 커넥트(Fitch Connect) 플랫폼을 통해 제공된다.

피치 커넥트 뉴스(Fitch Connect News): 이 혁신적인 서비스는 머신러닝 및 텍스트 마이닝(text mining) 기술을 사용해 전세계 수천 가지의 출처에서 선별된 은행의 사용자 정의 포트폴리오에 대한 뉴스의 감성을 측정한다. 이 독자적인 서비스는 업체 및 포트폴리오 콘텐츠에 대한 ‘부정적 알고리즘’을 적용해 사용자의 신용 위험 워크플로우 내에서 그 행동에 기반해 점차 관련성이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학습한다.

국가 리스크 데이터(Country Risk Data): BMI 리서치의 거시경제 데이터, 예측 및 위험 지수에 대한 질적 관점으로 전세계 GDP의 99.9%를 차지하는 163개 나라의 및 정치적 위험 분석을 제공한다. BMI의 거시경제 및 정치적 위험 콘텐츠는 피치의 독점적인 콘텐츠 및 관련 금융 데이터와 통합된다.

은행 순위(Bank Rankings): 피치 솔루션즈는 광범위한 ‘펀더멘탈 금융 데이터(Fundamental Financial Data)’를 활용해 전세계 및 국가별 은행의 입지를 판단하는 은행 순위 측정 기법을 개발해왔다. 은행 순위는 현재 및 과거의 경쟁자들과 비교해 은행의 상대적 위치를 명확하게 제시한다. 은행 순위는 총자산, 위험가중자산, 자기자본, 영업이익 등을 기반으로 한다.

브라이언 필라노브스키(Brian Filanowski) 피치 솔루션즈 제품 담당 글로벌 본부장은 “사용자들의 의견을 경청함으로써 우리는 고객들의 워크플로우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목표를 둔 차별화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선별된 뉴스 모니터링 서비스 출시는 차별화된 솔루션의 대표적인 예이다. 우리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여러 뉴스 웹사이트를 찾아다니는 시간을 절약해 그들의 노출을 관리하고 위험을 최소화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다”고 말했다.

피치 솔루션즈는 카운터파티 신용위험 전문가들을 위한 최고의 솔루션 제공업체다. 피치의 펀더멘탈 금융 데이터(Fundamental Financial Data)는 시장에서 은행의 기본 능력, 국가채무에 대한 경제 데이터, 3년 예측 데이터를 비롯해 보험사 및 기업에 대한 재무정보 등 가장 광범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카운터파티 리스크 솔루션은 또한 피치 신용평가(Fitch Ratings)가 제공하는 신용 등급 및 리서치에 접근할 수 있으며 지역 시장의 역동성을 통찰하고 수치에 함축된 의미를 분석하는 재무내재등급(Financial Implied Ratings) 및 기타 분석 들을 제공한다. 카운터파티 리스크 솔루션을 구성하는 일련의 제품과 서비스들은 데스크탑이나 기업 응용프로그램 등 다양한 제공 채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필라노브스키는 “지난 10여 년 간 금융서비스 분야는 금융 규제를 준수하기 위해 많은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도입하며 변화를 겪어왔다”며 “카운터파티 리스크 관리자들이 신속하고 통찰력 있는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출처에서 나온 관련 콘텐츠들을 하나의 맞춤화된 솔루션으로 통합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다”고 말했다.

피치 솔루션즈(Fitch Solutions) 개요

피치 솔루션즈(Fitch Solutions)는 세계적인 신용정보 제공업체이자 피치 신용평가(Fitch Ratings) 콘텐츠의 우선 배포 업체다. 현재 세계 유수 은행 및 금융기관의 90%와 118개 나라의 다국적 기업, 정부기관 및 컨설팅 회사들이 피치 콘텐츠를 기반으로 사업 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얻고 있다.

BMI 리서치(BMI Research)는 거시경제 및 산업리서치 및 분석을 제공하는 선두 업체다. BMI는 30여 년 간 고품질의 분석을 생산하고 거시경제, 정치적 위험, 자본시장 및 22개 산업 부문에 대한 예측을 제공해왔다.

피치 솔루션즈와 BMI 리서치는 글로벌 금융 시장에 필수적인 금융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 기업인 피치 그룹(Fitch Group)의 정보서비스 사업부문이다. 허스트(Hearst)가 피치 그룹의 소유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91400570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fitchsolutions.com

연락처

피치 솔루션즈(Fitch Solutions)
다니엘 누난(Daniel Noonan), 뉴욕
+1 212-908-0706
daniel.noonan@fitchratings.com
아토스 라코우(Athos Larkou), 런던
+44 203 530 1549
athos.larkou@fitchrating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