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리디안, 5억4000만파운드 상당의 채권 발행 발표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 투자 기업의 성공적 재금융 거래 가격 책정

뉴스 제공
I Squared Capital
2017-09-20 09:4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비리디안 그룹 금융회사(Viridian Group FinanceCo PLC)와 비리디안 전력 에너지 홀딩스(Viridian Power and Energy Holdings DAC)(이하 총칭 “채권 발행인”), 비리디안 그룹 투자 유한회사(Viridian Group Investments Limited)의 자회사(이하 “비리디안”),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l) 투자 기업(portfolio company)이 원금 총액 5억4000만파운드에 상당하는 선순위 채권 발행가격을 책정했다.

이 어음 발행은 2025년 만기 4.00%의 3억5000만유로의 선순위 어음에 대한 Euro화 채권(Euro tranche) 및 2024년 만기 4.74%의 2억2500만파운드에 대한 파운드화 채권(Sterling tranche)(이하 통칭 “발행 채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비리디안은 발행 채권의 수익을 특정 선물환 거래 및 대차 대조표 상의 현금 결제에 따라 수취한 금액과 함께 기존 유로화 채권을 위한 재금융, 비용 지불 및 6천만 파운드의 주주 배당금 지급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발행 채권(144A/Reg S)은 무디스(Moody’s)로부터 B1(긍정적 전망/positive outlook) 등급을, 피치(Fitch)로부터 BB-(기대/Exp) 등급을 받았다.

이안 톰(Ian Thom) 비리디안 최고경영자(CEO)는 “비리디안은 이번 차환(refinancing)을 통해 경영 전략 실행을 위한 보다 유리한 위치를 점하게 되었다”며 “달성된 채권 가격을 통해 2017년 3월과 4월 168MW의 풍력 발전 용량에 대한 시운전을 포함하여 현재 진행 중인 75MW의 추가 발전 용량의 건설과 함께 성장 계획에 따른 신용 상태의 현저한 개선을 재확인하였다”고 밝혔다. 이어 “비리디안은 또한 최대 수요의 11%를 제공할 수 있는 747MW의 열 발전용량을 포함하여 1.2GW 이상의 전력 구매 계약 및 70만 이상의 고객들에 대한 가스 및 전력 공급 등 다각화된 자산 포트폴리오를 통해 아일랜드 전역에서 선두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채권 발행은 비리디안 경영진과의 긴밀한 협력 하에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l)을 통해 진행되었다.

도이치방크(Deutsche Bank), 바클레이스은행(Barclays), 크레딧스위스은행(Credit Suisse) 등이 공동 글로벌 코디네이터(Joint Global Coordinators)와 공식 투자자 모집책(Bookrunners)의 역할을 수행했으며, 로이드은행(Lloyds Bank)과 스코틀랜드왕립은행(the Royal Bank of Scotland, 스코틀랜드왕립은행의 투자금융조직인 “NatWest Markets” 이름으로 거래) 역시 공식 투자자 모집책으로 활동했다.

미국 법률회사인 심슨 대처 앤 바틀렛(Simpson Thacher & Bartlett LLP)이 비리디안을 대신하여 활동했고, 글로벌 법률회사인 레이텀 앤 왓킨스(Latham & Watkins LLP)가 위 글로벌 코디네이터와 공식 투자자 모집책을 대신하여 활동했다.

이 보도자료는 증권의 매각 또는 구매를 제안하지 않으며, 또한 해당 국가 또는 관할지역의 증권법에 의거한 증권 거래 등록 또는 자격 취득 이전에 증권 거래 제안, 권유 또는 매각이 불법인 국가나 관할지역에서 이 증권을 판매할 수 없다.

비리디안(Viridian) 개요

비리디안(Viridian)은 북아일랜드와 아일랜드공화국 양국에서 견고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선도적인 아일랜드 통합 에너지 기업이다.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l) 개요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은 미주, 유럽 및 엄선된 고성장 국가 내 에너지, 공공사업, 운송 사업에 주력하는 독립적인 글로벌 인프라 투자자산 운용사로 뉴욕, 휴스턴, 런던, 뉴델리, 홍콩, 싱가포르 등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91400546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squaredcapital.com/

연락처

비리디안 그룹(Viridian Group)
올윈 휫포드(Alwyn Whitford)
+44 (0) 28 9038 3765
alwyn.whitford@viridiangroup.co.uk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l)
안드레아스 문(Andreas Moon)
+1 212-339-5339
andreas.moon@isquaredcapit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