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베니어 연구결과 모바일 사업자들이 클라우드 RAN 구축시 연간 설비투자비용의 49%, 영업비용의 31% 절감 가능

모바일 네트워크 경제 재정의

뉴스 제공
Mavenir Systems Inc.
2017-09-19 15:00
리처드슨, 텍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통신서비스 사업자들을 위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의 전환을 촉진하고 네트워크 경제를 새롭게 정의하는 데 주력하는 마베니어(Mavenir)가 TCO(Total Cost of Ownership, 총소유비용) 모델의 결과 보고서를 18일 공개했다.

사업자들은 Capex(설비투자비용)의 49% 및 Opex(영업비용)의 31%가 감소해 향후 5년 간 배치 및 운영 비용에서 총 37%를 절감할 수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마베니어는 센자 필리 컨설팅(Senza Fili Consulting)의 모니카 파올리니(Monica Paolini)와 함께 통신서비스 사업자(CSP)들이 클라우드 RAN(Cloud RAN)을 구축할 경우 얼마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지 이해하고 정량화하기 위해 가상화되고 분산된 RAN을 위한 TCO 모델을 개발했다. 이 TCO 모델은 클라우드 RAN을 구축한 후 사업자가 향후 5년 동안 기대할 수 있는 비용 절감을 측정하고 매크로 셀 및 실내외 스몰 셀(small cells)이 네트워크 전반에 기여하는 재정적 이점들을 특정한다.

아쇼크 쿤티아(Ashok Khuntia) 마베니어 액세스 제품부 본부장 겸 부사장은 “마베니어의 클라우드 RAN(Mavenir’s Cloud RAN)은 네트워크의 종단까지 가상화를 확대하고 독점적인 솔루션으로 현재 요구되는 대역폭의 10%에서 원격무선유닛(Remote Radio Units, RRUs)이 이더넷 프론트홀(Ethernet Fronthaul, FH)을 통해 가상화된 클라우드 베이스밴드 유닛(Cloud Base Band Unit, vBBU)과 연동할 수 있게 함으로써 전략적인 차별화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클라우드 RAN은 이전에 배제된 프론트홀 솔루션 사용 및 COTS(상용) 인텔(Intel) 프로세서에서 무선 인터페이스의 프로세싱을 개시하는 효과가 있으며 이는 모두 TCO에 중대한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다.

모니카 파올리니 센자 필리 컨설팅 사장은 “가상화는 RAN(radio access network, 무선접속망)을 비롯한 무선 네트워크를 설계, 배치 및 운영하는 새로운 방식을 제공하며 클라우드 RAN은 베이스밴드 프로세싱을 셀 사이트(cell site)에서 멀리 떨어진 외곽지역까지 이동시키는 운영자들에게 상당한 Capex 및 Opex 절감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현재 ‘오픈’ 프론트홀 인터페이스 표준화가 xRAN 프론트홀 프로젝트를 통해 진행 중이다.

TCO 모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마베니어에 문의.

마베니어의 존 베이커(John Baker) 5G/클라우드 RAN 전략 수석부사장이 9월 19일 오후2시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RAN 월드(RAN World)에서 획기적인 사고 전환을 위한 클라우드 RAN TCO연구결과 및 전략을 발표한다.

센자 필리(Senza Fili) 개요

모니카 파올리니(Monica Paolini) 박사가 센자 필리(Senza Fili)의 설립자 겸 사장이다. 그녀는 무선기술 전문가로서 전세계 고객들이 신기술과 고객들의 요구를 이해하고 재정 TCO 및 ROI 모델을 창출 및 평가하고 비즈니스 계획 기회를 평가하고 그들의 서비스 및 제품을 마케팅하고 신규 및 기존 무선 기술의 시장규모와 수익 기회를 예측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그녀는 무선기술 및 서비스에 대해 컨퍼런스에서 발표하고 보고서와 블로그 및 기사를 작성하며 그 주제는 종단간 모바일 네트워크, 통신사업자, 엔터프라이즈 및 IoT 시장까지 광범위하다. 그녀는 미국 UC샌디에이고(University of California, San Diego)에서 인지과학 박사학위, 영국 옥스포드대학에서 경영학석사(MBA), 이탈리아 볼로냐 대학(University of Bologna)에서 철학전공 학사 및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www.senzafiliconsulting.com

마베니어(Mavenir) 개요

마베니어는 모든 계층의 네트워크 인프라 스택에 대해 종합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제공업체의 네트워크 전환을 가속화하고 재정의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4G와 5G 애플리케이션/서비스 계층에서부터 패킷 코어(packet core)와 RAN에 이르기까지 마베니어는 사용자들에게 혁신적이고 안전한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진화형 클라우드 실증 네트워킹 솔루션 분야를 선도해나가고 있다.

마베니어는 업계 최초로 VoLTE, VoWiFi, 첨단 메시징(Advanced Messaging)(RCS), 멀티-ID(Multi-ID), vEPC, 영상 보이스메일(Visual Voicemail) 및 클라우드 RAN 솔루션을 통해 350개가 넘는 통신서비스 제공업체(CSP) 및 35억 가입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마베니어의 플랫폼은 서비스 제공업체들에게 성공적으로 미래의 비전을 전달하고 새로운 매출원과 운영 효율을 현실화시켜 주고 있다.

Mavenir, M 로고 및 Cloud Range는 마베니어 시스템즈(Mavenir Systems, Inc.)가 소유하고 있는 상표이다.

© 2017 마베니어 시스템즈 판권 소유. 무단 전재 금지.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91800530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avenir.com

연락처

마베니어(Mavenir)
메리본 터브(Maryvonne Tubb)
마케팅 부사장
pr@maveni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