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중국 구이저우성사회과학원, 학술 교류 협약 체결

출처: 충남연구원
2017-09-19 13:30
충남연구원은 19일 중국 구이저우성사회과학원과 학술교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공주--(뉴스와이어) 2017년 09월 19일 -- 충남연구원(원장 강현수)이 중국 구이저우성사회과학원(원장 우다화, 吳大華)과 학술 교류 협약을 19일 체결했다.

구이저우성(貴州省)에 위치한 구이저우성사회과학원에서 가진 이번 학술 교류 협약은 양 기관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되었다. 양 기관은 농업·농촌, 환경·생태, 문화·관광, 빅데이터 등의 분야에서 연구 교류를 적극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이날 양 기관은 협약을 기념하는 세미나도 개최했다. 충남연구원은 충남의 3농혁신, 금산인삼 농업유산, 마을 만들기 사업 등을 소개하였으며 특히 지역 간 3농분야 학술 교류를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을 제안했다.

충남연구원 강현수 원장은 “중국 내에서 가장 가난한 지역 중 하나였던 구이저우성이 최근 농업과 생태관광을 적극 육성하고 빅데이터 등 첨단산업에 깊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구이저우성의 중국 내 GDP 성장률이 가장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양 지역 발전을 위한 협력과제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약식에 앞서 충남연구원은 구이저우성정부가 주최한 제3회 동아시아 지방정부 3농 포럼(9월 17~18일)에도 참가해 중국과 일본의 지방정부 대표자 등과 3농 발전을 매개로 한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언론연락처: (재)충남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산업별 보도자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