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보랙스, 농학자, 경작자 및 연구자들이 토양의 붕소 결핍을 확인하고 다루는데 도움을 줄 모바일 작물 가이드 내놓아

출처: Rio Tinto
2017-09-19 11:40
덴버, 콜로라도--(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7년 09월 19일 -- 리오 틴토(Rio Tinto)의 일원인 미국 보랙스(Borax)가 농학자와 경작자 및 연구자들로 하여금 농업이 직면하고 있는 중요한 문제인 토양의 붕소 결핍 현상을 확인하고 다루는데 도움을 주는 모바일 작물 가이드(mobile crop guide)를 내놓았다.

붕소는 식물 성장에 필수적인 미량원소이다. 최근 들어 붕소와 아연과 같은 미량원소는 적절한 미량원소 흡수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상업부문의 말콤 카(Malcolm Carr) 부사장은 “붕소 결핍은 전세계적으로 두 번째로 일반적인 미량원소 부족 문제”라며 “우리는 유통업체 및 연구 파트너들과의 공동작업을 통해 양질의 작물을 더 많이 수확하기 위해서는 토양에서의 붕소의 역할과 식물 건강에 대한 이해를 높일 필요가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작물 가이드는 웹사이트(https://agriculture.borax.com)에서 입수가능하며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담고 있다.

· 140여 종이 넘는 작물의 붕소 결핍에 대한 조언과 재배 지침
· 다양한 발육 시즌과 작물 및 토양 조건에 따른 지역 특화 콘텐츠
· 42종이 넘는 영상과 추가적인 자료를 포함한 전문가 조언
· 붕소 흡수를 어떻게 향상시켜 수확량과 품질 및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지 가늠하는데 도움을 주는 계산방법의 활용 가치

과잉영농과 지나치게 덥거나 추운 조건, 가뭄, 너무 과다한 강수량 혹은 관개시설과 사질토양(sandy soil)은 작물이 흡수하는 붕소의 양을 감소시킬 수 있다.

어떤 작물들은 다른 작물에 비해 붕소 결핍에 더욱 민감한데 예를 들어 사과나 브로콜리가 바나나나 보리에 비해 더 나빠지는 경향이 있다.

흡수 효율성을 위한 붕소 핵심 요소의 용해 가능성

194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미국 보랙스 및 제3기관 연구를 통해 우수한 품질의 작물을 생산함에 있어 정제 붕산염 제품이 천연 상태의 무기물에 비해 성과가 더 뛰어난 것으로 밝혀졌다.

미국 보랙스의 글로벌 시장개발 담당 이사인 조디 브루(Jordi Bru)는 “우리의 연구는 민감한 성장 과장에서 붕소의 용해가능성과 식물이 흡수하는 양 간의 직접적인 상관관계를 보여주고 있다”며 “100% 물에 녹는 불순물이 없는 정제 붕산염은 균형 있는 작물 영양소를 보장하며 이는 사회의 환경기준에도 부합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작물 가이드와 관련 자료는 붕소 결핍에 관한 세계 최대규모의 토양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수개 년에 걸친 프로젝트의 제1단계이다. 향후 개정본은 아시아 및 유럽지역 등에 적용할 수 있는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리오 틴토 그룹의 일원인 미국 보랙스는 세계 정제 붕산염 수요의 30%를 공급하고 있는데 로스앤젤레스에서 동쪽으로 100마일 떨어진 캘리포니아 보론(Boron)에 있는 세계 수준의 광산에서 생산되고 세계적으로 1700여 곳에 공급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agriculture.borax.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91300518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 리오 틴토(Rio Tinto)   존 브라운(John Brown)   303-713-502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산업별 보도자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