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이브팩토리 마나제로, 비주얼노벨 시장 활성화 위해 10푼 지급 이벤트 실시

점점 커지는 비주얼노벨 게임 시장과 더불어 비주얼노벨 저변확대를 위한 플랫폼

누구나 쉽게 비주얼노벨을 제작하고, 제작에 필요한 리소스를 공유하고 판매할 수 있어

뉴스 제공
아카이브팩토리
2017-09-19 10:00
서울--(뉴스와이어)--아카이브팩토리 마나제로는 비주얼노벨(Visual Novel) 시장 활성화와 회원들의 활발한 활동을 이끌어 내기 위해 9월 19일부터 10월 31일까지 신규회원에게 10푼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며 이번 기회에 비주얼노벨에 관심 있는 많은 유저들이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비주얼노벨은 게임매니아 사이에서는 이미 많이 알려진 게임 장르로 이름 그대로 풀이하면 소설을 비주얼적으로 풀이한 게임이라는 뜻이다.

텍스트와 이미지, 음악, 사운드 등의 여러 요소들을 접목해서 만든 게임으로 화려한 그래픽과 효과음 등을 접목하여 텍스트로만 접하는 소설에 흥미로운 게임적 요소를 가미하고 유저가 게임 중간에 나타나는 선택지의 선택에 따라 여러가지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게임 장르이다.

국내 비주얼노벨 게임 시장은 2011년에 비주얼노벨 게임이 시장에 등장 이후로 아직까지는 시장 규모가 그리 크지 않지만 매년 출시되는 게임 타이틀이 2배 이상 증가하면서 급속도로 성장중인 게임 분야이다.

또한 최근 콘텐츠 시장은 하나의 콘텐츠를 다양한 미디어플랫폼에 맞춰 확장해 나가는 트랜스미디어가 시장의 흐름이다. 원작 콘텐츠는 주로 만화, 웹툰, 소설 등 이며 이런 원작의 세계관을 가지고 각각의 미디어플랫폼에 맞게 새로운 작품들이 재탄생되고 있다.

이런 콘텐츠 시장의 흐름에 맞춰 마나제로에서는 일반인들도 원작 콘텐츠를 쉽고 편리하게 비주얼노벨 제작이 가능한 웹 기반 종합 멀티미디어 제작툴 ‘마나제로’를 제공하고 있다.

마나제로에는 자체 라이브러리 마켓을 갖추고 유저들이 제작한 UCC와 리소스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작과 판매를 동시에 할 수 있어 유저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통해 팀을 형성하고, 팀원간 협업을 통해 비주얼노벨을 제작할 수 있도록 사용자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해 놓고 있다.

또한 비주얼노벨 제작 동영상 매뉴얼과 제작툴 이용가이드를 마련해두어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하면서 게임 제작이 가능하다. 또한 마나제로 라이브러리 마켓에서 제공하고 있는 여러가지 제작 리소스를 구매해 자신만의 비주얼노벨 제작이 가능하게 꾸며져 있다.

아카이브팩토리 개요

아카이브팩토리는 게임 창작 프로젝트 팀으로 스토리와 텔링에 큰 가치를 두고 있다. 개성 있고 완성도 높은 이야기를 사용자들이 직접 체험하고 플레이하고 많은 것을 느끼고 감동할 수 있는 게임으로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과함께 with NAVER WEBTOON, 블루문파크, 오버더클라우드, 메모라이즈 등을 제작했다.

마나제로 개요

마나제로(MANAZERO)는 WEB 기반으로 비주얼노벨 제작 종합툴과 제작에 필요한 리소스, 비주얼노벨 작품을 공유하고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마나제로 페이지: http://manazero.com

웹사이트: http://www.archivefactory.co.kr

연락처

아카이브팩토리
070-4260-54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