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다 글로벌 서베이, 미래 교사들에게 하드 스킬보다 감성적인 소프트 기술이 더 중요한 요소로 밝혀

뉴스 제공
Qudwa
2017-09-18 17:30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68개국에서 800여 명의 유력 교사들이 다음 달 아부다비의 에미리트 궁전(Emirates Palace)에 모여 ‘미래를 위한 교육(Teaching for Tomorrow)’이라는 주제로 교육의 변화와 행동 및 기술 동향을 논의한다.

세계적인 교사 포럼인 쿼다(Qudwa) 2017은 교실에서 새로운 기술과 혼합형 교육 모델이 점점 더 효과적인 역할을 하게 됨에 따라 교사들이 성공적인 미래를 준비할 요소들에 관한 중요한 통찰력을 밝혀내는 조사를 실시했다.

올해 포럼에 등록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연구에서 교사들은 향후 성공할 수 있는 최우선 순위의 기술을 개별 학생들의 요구를 이해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소프트 스킬(Soft Skill), 주제에 대한 지식과 열정, 그리고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기법으로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요한 조사 결과 중 하나는 교사의 90.16%가 교실에서 랩톱 컴퓨터나 태블릿 PC를 사용하고 있으며 78.24%는 교육 과정에서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고 있지만, 단지 18.89%만 미래의 교실에서 성공하기 위해 교사들에게 가장 중요한 요소는 “현재 및 미래의 기술을 잘 다루는 것”이라는데 동의했다. 반면 응답자의 거의 절반에 해당하는 45.57%는 “주제에 대한 확고한 지식과 열정”을 가장 우선시해야 할 성공요소라고 인식했다.

유사한 질문을 통해 이 같은 식견을 추가적으로 입증했는데, 참가자들의 41.40%가 “학생들의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한 좋은 기술 지식(랩톱, 태블릿)”을 교사의 성공에 기여하는 최소한의 중요 요소로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난 반면, 66.01%는 미래에 가장 중요한 교육 기법은 “각 학생들의 개별적인 요구를 이해하는 능력”이라고 응답했다.

아부다비 크라운 프린스 법원(Crown Prince Court)의 교육사무국 이사인 모하메드 칼리파 알 네아이미(Mohamed Khalifa Al Neaimi)는 “이러한 것들이 바로 쿼다(Qudwa)에서 밝혀내길 바라는 놀라운 통찰력의 유형들이다”며 “우리는 이렇듯 알려진 괴리를 더 잘 이해할 필요가 있으며, 교사들은 디지털 세대가 요구하는 기술 노하우(technical know-how)와 함께 모든 학생들 각각의 진정한 개인적 경험이 되게 해주는 감성 지능(emotional intelligence) 학습이 올바로 균형을 잡도록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2일 간의 행사는 셰이크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하얀 경(His Highness Sheikh Mohammed bin Zayed Al Nahyan)과 아부다비 크라운 프린스 법원 후원으로 10월 7일과 8일 개최된다.

*출처: AETOS Wir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91300596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site.qudwa.com/en/home

연락처

쿼다(Qudwa)
디마 잘라티모(Dima Zalatimo)
+971529594631
info@qud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