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MA와 FC 바르셀로나, 몇 해에 걸쳐 진행될 모바일 혁신 파트너십 구축

뉴스 제공
GSMA
2017-09-18 10:45
샌프란시스코/바르셀로나, 스페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와 FC 바르셀로나가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아메리카(Mobile World Congress Americas)에서 3년간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두 기관은 바르셀로나 및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빅 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모바일 신원확인 및 인증, 그리고 특히 차세대 네트워크와 같은 분야의 다양한 테크놀로지 이니셔티브(technology initiatives)에서 협력하게 된다. 또한 FC 바르셀로나는 협력관계의 일환으로 바르셀로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및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아메리카 등 GSMA가 주관하는 이벤트에서 테크놀로지 이니셔티브 및 그 밖의 이니셔티브들을 부각시킬 예정이다.

GSMA 최고경영자인 존 호프먼(John Hoffman)은 “FC 바르셀로나는 분명 탁월한 역량으로 축구계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혁신적인 모바일 기술과 서비스를 이용해 리더십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며 “GSMA는 FC 바르셀로나와 폭넓은 협력관계를 맺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공조를 통해 얻는 이익은 도시와 지역 전반에서 느끼게 될 것이며 모바일 월드 캐피털(Mobile World Capital)로서의 바르셀로나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셉 마리아 바르토메우(Josep Maria Bartomeu) FC 바르셀로나 회장은 “GSMA와 모바일 업계는 바르셀로나가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를 유치한 지난 12년 동안 바르셀로나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으며 이렇게 확고한 기반을 구축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함께 개척하는 이 이니셔티브는 우리로 하여금 FC 바르셀로나 팬들이 캄프 누(Camp Nou) 구장을 찾아오든 혹은 세계 어디에 있든 상관 없이 모바일 기술을 활용해 이들의 경험을 극대화시키는데 도움을 주게 한다”고 언급하면서 “우리는 모바일의 파워를 돋보이게 할 흥미롭고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함께 공조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혁신의 리더십 구축

신 기술 협력관계는 FC 바르셀로나가 추진하는 이니셔티브를 기반으로 하는데 이 이니셔티브들 중에는 지식과 혁신을 이용하고 스포츠의 우수성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는 목표로 3월에 도입된 바르카 혁신 허브(Barça Innovation Hub) 등이 있다. 바르카 혁신 허브는 9월 14일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아메리카에서도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FC 바르셀로나와 GSMA는 이용 사례를 추가로 발굴하고 혁신적인 새로운 해법을 제공하기 위해 바르카 혁신 허브를 더 많이 활용하는데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협력관계 구축에 따라 FC 바르셀로나와 GSMA는 특히 빅 데이터, 사물인터넷, 모바일 신원확인 및 인증 그리고 차세대 네트워크와 같은 모바일 기술 실행을 연구하게 된다. 예컨대 빅 데이터와 사물인터넷(IoT)은 센서를 통해 관중 관리나 공기 청정도와 같이 캄프 누 구장을 둘러싼 여러 가지 요소를 추적하는데 활용될 수 있다. 모바일 커넥트(Mobile Connect)와 같은 모바일 신원확인 솔루션은 FC 바르셀로나의 기술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을 인증하고 온라인 거래를 확인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더 나아가 FC 바르셀로나는 구단의 FCB 재단(FCB Foundation)과의 협력을 통해 모바일 월드 캐피털의 모바일스쿨 이니셔티브(mSchool initiative)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의 요모 페스티벌(YoMo Festival)과 같은 바르셀로나 기반의 청소년 프로그램에서 GSMA와 함께 일하게 되는데 이는 배우는 과정에서 기술에 대한 그리고 기술의 활용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독려하기 위함이다.

GSMA 개요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세계 모바일 사업자의 이익을 대표하며 800개에 육박하는 모바일 사업자와 단말기 및 기기 제조사, 소프트웨어 기업, 장비 공급사, 인터넷 기업은 물론 인접 산업 분야 기관들을 포함하는 광의의 모바일 생태계에 속한 300여 업체들을 하나로 묶고 있다. GSMA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아메리카, 모바일 360 시리즈 컨퍼런스 등 업계 선도적인 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GSMA 웹사이트(www.gsma.com)와 트위터: @GSMA에서 볼 수 있다.

FC 바르셀로나(FC Barcelona) 개요

FC 바르셀로나는 118년 전인 1899년 창설되었으며 여러 가지 면에서 독보적인 구단이다. 이 축구 클럽은 14만 3000명이 넘는 회원들이 소유하고 있으며 지난 10년 동안 유럽에서 가장 성공적인 클럽임을 자부할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클럽은 5개 챔피언스 리그 타이틀 중 4개를, 24개 국내 리그 타이틀 중 7개를 거머쥐었다. ‘바르카(Barça)’는 아주 특별한 개성 때문에 ‘클럽 그 이상(more than a club)’인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 팀의 독특한 경기 스타일은 전성기에 있는 최우수 선수와 코치들에 의해 전 세계에 널리 보여지고 있으며 팀 구성을 이 고장에서 성장한 재능 있는 선수에 의존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 모든 것들은 지구 상에서 가장 존경 받고 사랑 받는 글로벌 스포츠 구단이 되기 위한 끝없는 야망과 어우러진다. 이 같은 미션은 겸손과 노력, 야망, 존경, 그리고 팀워크와 같은 중요한 원칙으로 뒷받침되고 있다. 더욱이 이 클럽은 사회에 대한 헌신으로도 유명한데, FC 바르셀로나 재단(FC Barcelona Foundation), 그리고 스포츠의 긍정적인 가치를 통해 어린이들을 교육시키는 일을 통해 소통하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이룩한 멈추지 않는 성장은 전세계적으로 3억 명이 넘는 팬을 확보하게 했고 소셜 미디어에서 FC 바르셀로나를 세계의 리더로 만들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91200521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sma.com

연락처

GSMA 홍보대행
클레어 페니(Clare Fenny)
+44 20 7067 0749
CFenny@webershandwick.com
파우 게레로(Pau Guerrero) / 글로리아 알미랄(Gloria Almirall)
+34 93 236 09 00
PGuerrero@webershandwick.com

GSMA 언론 홍보실
pressoffice@gsma.com

FC 바르셀로나
오리올 본솜스(Oriol Bonsoms)
premsa@fcbarcelona.c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