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MA, ‘변화를 위하여’ 캠페인 개시

모바일 기술이 개인, 경제, 사회에 긍정적으로 미치는 영향에 대해 생생하게 보여줘

뉴스 제공
GSMA
2017-09-15 13:0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GSMA가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아메리카(Mobile World Congress Americas)에서 모바일 기술이 전세계 50억이 넘는 사람들의 삶에 직접 미치는 긍정적 영향에 초점을 맞추는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을 12일 개시했다.

이 행사의 ‘변화를 위하여’(Case For Change) 캠페인은 모바일 업계가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이루는데 어떠한 역할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초점을 맞추고 이 과정에서 보다 나은 세상을 위해 어떻게 모든 사람들을 서로 연결시키고 있는지를 보여주고자 한다.

GSMA의 최고마케팅책임자인 마이클 오하라는 “전세계에 걸쳐 모바일 서비스 업체와 이 생태계 내 관련 업체들은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있어서 놀라울 정도로 많은 공헌을 하고 있으며 이에 대해서 꼭 홍보를 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그는 또 “변화를 위하여 캠페인은 전세계에 걸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수십억 명이 넘는 사람들과 지역사회, 경제, 사회 전체에 모바일 기술이 어떻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생생하게 보여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360도 카메라와 모바일 전화, 노트북, 드론 카메라 등 최신 모바일 기술로 무장한 변화를 위하여 취재팀은 전세계 13만km를 여행하면서 5개 대륙에 걸쳐 18개국의 사람들이 모바일 기술 덕택으로 삶이 어떻게 변했는지를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보여주고 있다. 이번 주에 미국에서 첫 편을 시작하면서 변화를 위하여는 모바일 기술이 보통 사람들의 일상 생활에 어떻게 변화를 가져다 줬는지를 심층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한 예로서 보스턴에 거주하는 에릭은 시각 장애자로서 인터넷에 연결된 시각보정 안경을 통해 자신의 꿈이었던 보스턴 마라톤에 어떻게 참가할 수 있었는지를 증언하고 있다. 한편 로드아일랜드의 프로비던스에서 변화를 위하여는 모바일 기술이 저소득 가정 아동들이 그간 겪어왔던 숙제를 할 때의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게 했는지를 서술하고 이를 통해 이들이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한 꿈을 꿀 수 있게 됐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변화를 위하여 취재팀이 전세계를 여행하면서 모바일 기술이 아프리카 주민들에게 의료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하고 중동 지역에서 난민들에게 필요한 구호품을 전달하고 인도 낙후지역 여성들의 자립을 어떻게 도왔는지를 담담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6개월에 걸친 취재 끝에 변화를 위하여는 바르셀로나에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가 열리는 2018년 2월 그 여정을 마치게 된다.

GSMA의 오하라는 “모바일 기술의 위력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 말고도 변화를 위하여 캠페인은 SDGs를 달성하는데 다양한 유형의 참가자들을 한데 엮어주는 역할도 할 수 있다. 이는 개인들이나 기업, 심지어는 업계 개별적으로는 도저히 이룰 수 없는 일로서 SDGs 달성 목표 시점인 2030년까지 우리는 한데 단합하여 목표를 향해 나아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를 통해서 ‘변화를 위하여’ 캠페인을 팔로우 하려면 트위터로는 @CaseForChange,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는 CaseForChange를 검색하면 된다. 변화를 위하여 캠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알려면 공식 웹사이트(www.caseforchange.com)를 방문하면 된다.

GSMA 개요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세계 모바일 사업자의 이익을 대표하며 800개에 육박하는 모바일 사업자와 단말기 및 기기 제조사, 소프트웨어 기업, 장비 공급사, 인터넷 기업은 물론 인접 산업 분야 기관들을 포함하는 광의의 모바일 생태계에 속한 300여 업체들을 하나로 묶고 있다. GSMA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아메리카, 모바일 360 시리즈 컨퍼런스 등 업계 선도적인 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GSMA 웹사이트(www.gsma.com)와 트위터: @GSMA에서 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91200510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sma.com

연락처

GSMA 홍보대행
클레어 페니(Clare Fenny)
+44 20 7067 0749
CFenny@webershandwick.com

GSMA 언론 홍보실
pressoffice@gsm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