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마이, IBC 2017에서 혁신적인 미디어·광고 전송 기술 발표

IBC 최초로 개최되는 사이버 보안 컨퍼런스에 참가

뉴스 제공
아카마이코리아
2017-09-14 09:32
서울--(뉴스와이어)--전 세계 최대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카마이코리아(대표 손부한)가 15일부터 19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2017 방송컨퍼런스(IBC2017)’에서 혁신적인 미디어·광고 전송 기술을 선보인다. 아카마이는 이를 통해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OTT) 사용자들에게 우수한 시청 경험을 제공하려는 미션(Audience of You)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번 IBC에서는 사이버 보안 및 방송사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의 포럼이 처음으로 개최되며 아카마이 전문가들은 이 포럼에서 각자의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아카마이는 암스테르담 RAI 전시장 5번 전시홀 B52 스탠드에서 미디어·광고 전송 기술에 대한 데모를 진행한다.

◇미디어 서비스 라이브(Media Services Live)의 ‘라이브오리진(liveOrigin)’ 기능

미디어 서비스 라이브(MSL)는 연중무휴 24시간 온디맨드 및 실시간 리니어 스트리밍을 안정적으로 전송하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의 기능인 라이브오리진은 △TV 방송 수준의 인제스트 △지연시간 단축 △자가 복구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리포팅의 4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고 이를 기반으로 TV 방송과 동일한 수준의 리니어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한다.

◇효율성을 제고하는 미디어 가속(Media Acceleration) 기술

애플리케이션이 다수의 경로와 소스를 통해 콘텐츠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시청자는 아카마이 인텔리전트 플랫폼 혹은 동일한 콘텐츠를 스트리밍하는 인접한 디바이스 등 가장 효율적인 소스로부터 안전하게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다.

올해 초 공개된 미디어 가속 기술은 OTT 서비스 성능을 개선해 온라인 시청자에게 몰입도 높은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아카마이의 콘텐츠 전송 기능을 확장시킨 미디어 가속 기술은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에 직접 결합되어 사용자 환경 및 현지 네트워크 조건에 상관 없이 안정적으로 비디오를 전송한다.

◇비디오 광고 전송 혁신

아카마이는 광고 기술 전문 기업 요스페이스(Yospace)와 협업해 라이브 및 온디맨드 비디오 스트리밍으로 전송될 수 있는 서버측 광고 스티칭(server-side ad stitching)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카마이의 동적 광고 삽입(Dynamic Ad Insertion) 기능은 콘텐츠 사업자가 TV와 동일한 수준의 시청 경험을 끊김 없이 전송하면서 온라인 광고 수익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선제적 모니터링 및 측정 기능

아카마이 미디어 분석 툴은 아카마이 방송운영관제센터(BOCC) 및 방송운영지원시스템(BOSS)을 통해 오리진 서버와 시청자 사이에서 인사이트와 텔레메트리(telemetry)를 제공하고 비디오 운영·성능에 대한 우수한 관리 역량 및 가시성을 지원한다.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경험

라이브 및 온디맨드 가상 현실(VR) 및 증강 현실(AR), 1초 미만의 지연 시간, HDR(High Dynamic Range) 비디오, 3D 오디오 등 여러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우수한 온라인 경험을 전송한다.

아카마이는 매일 9백만건 이상의 공격에 대응하고 있고 전세계 대표적인 미디어 기업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아카마이는 미디어 기업들이 직면한 웹 기반의 사이버 위협을 차단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카마이는 올해 ‘IBC 2017 사이버 보안 C-테크 포럼’의 주요 후원사로 선정됐다. 이 포럼에서는 미디어·방송 부문의 CTO, CIO, CISO, CDO가 모여 사이버 전쟁의 시사점, 사이버 위협을 예측하는 방법, 공격을 관리하는 방법 등에 대해 논의한다.

아카마이 보안 기획 및 전략 담당 수석 디렉터 제이 콜리(Jay Coley)는 IBC 교육 컨퍼런스 트랙에서 ‘숫자로 보는 안전: 사이버 공격에 함께 대응하기’(현지시간 9월 15일 오전 11시50분, 포럼), ‘새로운 미디어 시대에 효율적인 클라우드 보안 전략 수립하는 방법’(현지시간 9월 15일 오후 3시25분, C-테크 사이버 보안 G102-3)를 발표한다.

아카마이 웹사이트에서 IBC 2017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함께 비디오 서비스 사업자가 아카마이 미디어 전송 솔루션을 통해 쾌적한 시청 경험을 안전하고 확장성 있게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akamai.com/kr

연락처

아카마이코리아 홍보대행
KPR
이세실 AE
02-3406-22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