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BA와 Agile Alliance, BABOK Guide Agile Extension Version 2 발표

전사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효과적인 애자일 비즈니스 분석 접근법에 대한 지침

뉴스 제공
IIBA
2017-09-13 13:23
토론토--(뉴스와이어)--International Institute of Business Analysis™(IIBA®)는 애자일리스트(Agilist)들의 가장 큰 국제 모임인 AGILE2017에서 Agile Alliance와의 협력을 통해 BABOK® Guide의 애자일 확장판(Agile Extension) Version 2를 출시했다. Agile Extension Version 2는 다양한 조직에서 애자일 실무자들이 전사적으로 고객과 비즈니스의 가치를 최대화할 수 있도록 새로 업데이트된 기술 등 광범위한 개선 사항을 포함하고 있다.

Version 2는 애자일 비즈니스 분석을 위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애자일 비즈니스 분석은 학습 속도를 높이고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실제 필요한 것을 판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애자일 기술은 실무자가 비즈니스 가치를 최대화하고 신속하게 학습하며 변화에 적응, 반응하는 한편 낭비를 줄일 수 있도록 한다. Agile Extension은 이해 당사자들의 피드백을 통해 학습한 것을 활용하는 방법 그리고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가치를 생산하고 가치 제공 과정을 향상시켜 비즈니스 가치 제공을 확대하는 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여러 단계에 걸쳐 적용될 수 있는 도입 계획 모델을 새롭게 포함한 Version 2는 실무자, 팀, 조직이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해 변화를 이끌어내고 신속하게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실무자가 변화하는 고객 니즈를 빠르게 반영해 지속적으로 가치를 부여할 수 있도록 하는 애자일 마인드셋에 대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다.

KBP Media 창립자이자 Agile Extension 개발의 핵심 팀원인 켄트 맥도널드(Kent McDonald)는 “급변하는 복잡한 환경에서 애자일 마인드셋은 경쟁력 있는 장점”이라며 “애자일 마인드셋은 분석을 한꺼번에 바로 실시하기보다 조금씩 (분석을) 늘리고 실행 가능한 피드백을 통합함으로써 팀이 효과적으로 일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Version 2는 소프트웨어 개발 이상의 의미로 진화했으며, 애자일 마인드셋이 모든 영역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그리고 애자일한 컨텍스트 내에서 모든 BABOK® Guide 업무를 행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준다. 또한 전략, 주도, 이행이라는 세 가지 계획 범위 개념을 통해 실무자들이 기업 내 변화에 대한 세가지 다른 시각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Agile Alliance디렉터를 역임했으며 Agile Extension의 핵심 팀원인 ICAgil의 셰인 헤이스티(Shane Hastie) Agile Learning Programs 디렉터는 “비즈니스 분석 실무자, 그리고 팀이나 조직의 리더는 애자일 마인드셋 활용 방법을 배움으로써 비즈니스와 고객을 위해 가장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결과를 내놓을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자스 풀(Jas Phul) IIBA 제품/IP 개발 디렉터는 “이번 확장판은 커뮤니티에 엄청난 가치를 가져다 줄 것이다. 최근 비즈니스 환경의 불확실성과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Agile Extension Version 2는 사용자가 더 나은 비즈니스 결과를 내놓고 더 높은 가치를 공급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도입하고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IIBA 및 Agile Alliance 회원들은 BABOK® Guide Agile Extension을 2017년 8월부터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일반인들을 위한 인쇄판은 $44.99에 디지털판은 $24.99에 출시되며 엔터프라이즈 라이센스는 2017년 9월부터 사용할 수 있다.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International Institute of Business Analysis™ 개요

International Institute of Business Analysis™(IIBA®)는 비즈니스 분석 부문이 더 나은 사업 성과를 내도록 지원에 주력하는 전문 협회이다. IIBA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2만9천명 이상의 회원과 300개 이상의 회원, 그리고 120개의 지부를 연결한다. 비즈니스 분석 분야 커뮤니티를 대변하는 IIBA는 비즈니스 분석이라는 직업 및 학문 분야가 널리 인정받도록 지원하고 실무 및 증명에 대한 국제적 표준을 유지하도록 노력한다.

Agile Alliance 개요

Agile Alliance는 Agile 선언문(Agile Manifesto)에 규정된 대로 Agile 소프트웨어 개발 개념을 널리 알리고 있는 비영리 조직이다. 전세계에 약 3만8천명의 회원과 구독자가 있는 Agile Alliance는 Agile 방법론 원칙, 그리고 개발자와 기업, 사용자에게 전달되는 가치를 기반으로 한다. Agile Alliance는 국제 무대에서 Agile 커뮤니티를 위한 행사를 조직하고 지원한다.

보도자료 관련 사진: http://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
추가 정보: http://www.iiba.org/babok-guide/Agile-Extension-to...

연락처

International Institute of Business Analysis
Ann Cain
1 866-789-4422 ext. 146
이메일 보내기

Agile Alliance
Pam Hughes
1 971-204-898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