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마인크래프트로 배우는 랩뷰:프로그래밍’ 출간

이번에는 프로그래밍이다

마인크래프트로 쉽게 배우는 프로그래밍

뉴스 제공
좋은땅출판사
2017-09-13 09:44
서울--(뉴스와이어)--좋은땅출판사가 ‘마인크래프트로 배우는 랩뷰:프로그래밍’을 출간했다.

이상원 저자는 앞서 ‘마인크래프트로 배우는 코딩’을 출간한 적이 있다. 그에 이어 이번에는 ‘마인크래프트로 배우는 랩뷰:프로그래밍’을 발간하였다.

프로그래밍은 간단하게 말해서 절차라고 할 수 있다. 물론 절차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마인크래프트로 배우는 랩뷰:프로그래밍’에서 말하는 것은 당연히 컴퓨터를 작동시키는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절차를 말한다. 코딩이라고도 불리지만 프로그래밍과 코딩은 그 수준이 다르다. 컴퓨터와 간단하게 대화할 수 있는 방법이 코딩이라면 좀 더 고차원적이고 깊은 대화를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프로그래밍이다.

이상원 저자의 앞선 도서 ‘마인크래프트로 배우는 코딩’이 컴퓨터와 가볍게 인사를 나누고 안부를 주고받는 정도였다면 ‘마인크래프트로 배우는 랩뷰:프로그래밍’은 컴퓨터와 좀 더 친밀한 사이가 되어 많은 대화를 나누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저자는 ‘마인크래프트로 배우는 랩뷰:프로그래밍’이 기초 프로그래밍에 대해 다루며 프로그래밍 환경 준비와 랩뷰의 기초적인 부분들이 조금은 지루할 수 있지만 기본인 만큼 차분하고 자세히 배워야 한다고 말한다.

이 책은 가상세계에서 여러 도형을 그리고 만들면서 실질적인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반을 다지고 극 좌표계인 지구좌표계에서 오로지 랩뷰와 수학만으로 프로그래밍을 다루며 마무리하고 있다.

이상원 저자는 현대수학과 고전수학의 차이점을 차분히 짚어 설명하며 ‘마인크래프트로 배우는 랩뷰:프로그래밍’은 오로지 수학에 대한 이야기이며 수학이 어려운 학문이 아니라 쉽게 접근하여 배울 수 있다는 것을 ‘마인크래프트로 배우는 랩뷰:프로그래밍’을 통해 알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마인크래프트로 배우는 코딩’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g-world.co.kr

연락처

좋은땅출판사
편집/기획
황소라
070-4866-468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