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더 이상 Symantec 인증서 신뢰하지 않는다”

한국기업보안 유서트, Symantec 인증서 재발급 시 인증서 유효기간 보장하는 이벤트 진행

뉴스 제공
한국기업보안
2017-09-12 13:07
서울--(뉴스와이어)--7월 Google의 그룹에서 논의되었던 Symantec 인증서 신뢰여부에 대한 결정이 드디어 9월 11일 Google 공식 블로그에 게재됐다.

Google의 발표는 Symantec 인증서를 Chrome에서 불신하기 위한 일정을 수립하고 Symantec 고객이 사이트 신뢰를 유지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조치를 강조한다.

이에 한국기업보안 인증사업부 유서트는 Symantec 인증서 재발급 시 인증서 유효기간을 보장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Chrome 62

Chrome 62에서는 Chrome 66부터 거절당하는 인증서에 대한 경고가 표시되며, Chrome66(2018년 3월 15일 출시예정)부터는 2016년 6월 1일 이전에 발급된 인증서를 신뢰하지 않는다.

◇Chrome 70

2018년 10월 22일 출시되는 Chrome70은 기존 Symantec 인프라와 모든 Symantec 인증서를 완전히 삭제한다. 이는 Symantec 루트에 연결된 모든 인증서에 영향을 받는다.

Symantec Root는 Thawte, VeriSign, Equifax, GeoTrust, RapidSSL이며, 오류 해결 방법으로는 안전한 다른 인증서로 발급을 받거나, 2017년 12월 1일 이후 신규 파트너를 통해 재발급 받을 수 있다.

다만 Root가 변경되는 인증서로 재발급 시 PC, 모바일, App 등에서 호환성 문제가 발생될 수 있으며, 2017년 12월 1일 이후 전세계의 Symantec 인증서가 재발급이 되어야 하기에 인증서 발급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GlobalSign 인증기관 아시아 총괄 책임자 bindi.Lee는 “Symantec 인증서 사용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인증서를 발급, 설치할 수 있도록 한국 총판 유서트를 실시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기업보안 개요

㈜한국기업보안은 [유서트] 인증사업부를 운영하고 있는 SSL보안서버인증서 및 CodeSign인증서 전문 기업으로 VeriSign, Thawte, Geotrust, GlobalSign, COMODO 등 세계 최고 공인인증기관의 상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또한 EV-CodeSign인증서를 국내에 최초로 보급하였다. 국내·외 총 4만여개의 인증서를 발급하였으며 고품질의 고객감동 서비스와 업계 최고의 경력자들로 구성된 전문 컨설턴트들의 전문컨설팅으로 국내 고객에게 정말 필요한 인증서를 보급하는 기업으로 유명한 신뢰 있는 SSL보안서버인증 및 CodeSign인증 전문기업이다.

Google 공식 블로그: http://security.googleblog.com

웹사이트: http://www.ucert.co.kr

연락처

주식회사 한국기업보안
전귀선 대표
02-514-7786
이메일 보내기

문의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