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고, 선스펙 사양 채택 시장에 ‘래피드 셧다운 솔루션’ 공급 위해 SMA와 제휴

인버터 기업과 MLPE 기업 간 첫 파트너십 체결… 메이저 PV 모듈 제조사 지원 받는 ‘선스펙 연합’의 상호운용성 구상 준수 목적

뉴스 제공
Tigo Energy, Inc. 나스닥 TYGO
2017-09-11 23:00
로스 가토스,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스마트 모듈형 플렉스 MLPE(Flex MLPE) 플랫폼 분야의 선구 기업인 타이고(Tigo)와 태양광 인버터 분야의 세계 선두 주자인 SMA가 전격 제휴했다. 태양광발전(PV) 플랜트의 ‘래피드 셧다운’(Rapid Shutdown) 도입과 관련해 최근 발표된 선스펙 연합 사양(SunSpec Alliance specifications)을 완벽히 준수(total compliance)하기 위해서다.

PV 부품 및 통신 표준 인증기구인 ‘선스펙 연합’은 다양한 설치 유형 및 지역을 아우르는 파워라인 기반의 PV 송신기 신호 사양을 규정했다.

타이고와 SMA의 제휴로 인버터와 PV 모듈 MLPE 간 상호운용성을 구현한 최초의 송수신기 솔루션 제공이 가능해졌다. SMA의 미국 내 스트링 인버터 전 라인은 선스펙의 최신 사양을 지원하게 된다. 이로써 미국전기규정(National Electric Code, 약칭 NEC)이 강화한 모듈급 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다. 이 요건은 2019년 1월 의무화될 예정이다. 타이고는 기존 제품군에 ‘선스펙 래피드 셧다운’을 추가하고 자사의 TS4 플렉스 MLPE(TS4 Flex MLPE) 제품 라인에 생산능력을 보강할 계획이다. 새 솔루션은 현재 TS4 플랫폼(트리나 솔라(Trina Solar), 아이텍(Itek), 썬프림(Sunpreme) 포함)을 사용중인 약 40개 PV 모듈 제조사가 인증했으며 이들 플랫폼과 100% 호환된다. 새 제품군은 추가 보강이나 개조 형태로 제공된다.

선스펙의 최신 사양은 75명 이상의 태양광 전문가가 참여한 실무그룹이 개발했다. 타이고의 모듈급 셧다운 기능과 정평을 얻고 있는 SMA의 아크 결함회로 차단기(Arc Fault Circuit Interrupter, 약칭)를 결합하는 독보적 제휴는 이들 사양을 준수하고 NEC 2017과 완벽히 호환돼 시스템 안전과 안정성을 극대화해준다. 이 솔루션이 도입되면 모든 PV 모듈을 수용하는 동시에 멀티벤더 준수와 관련된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다.

대니 에이집스(Danny Eizips) 타이고 엔지니어링 부사장은 “태양광 발전 업계는 새로운 요건과 함께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며 “따라서 우리는 벤더들이 조화를 추구하고 청정 에너지 생산 안전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힘쓰는 다수 벤더들이 이를 널리 도입하는 것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멀티벤더 지원을 위한 훌륭한 기회”라고 덧붙였다.

닉 모바크(Nick Morbach) SMA 주거/상용사업부 수석부사장은 “SMA와 타이고 양사는 새 사양이 나올 때마다 사양을 도입하느라 겪게 되는 어려움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징 톈(Jing Tian) 트리나(Trina) 북미 지역본부 사장은 “트리나는 타이고의 파트너이자 TS4 통합업체로서 안전 기능의 도입 확대를 환영한다”며 “스마트 모듈과 호환되는 래피드 셧다운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타이고는 세계 시장에 통합형 ‘래피드 셧다운’을 모듈 솔루션으로 출하하고 있다.

가격 및 배송 문의
전화: +1.408.402.0802 (내선 번호 1)
이메일: sales@tigoenergy.com
웹사이트: www.tigoenergy.com

타이고(Tigo) 개요

타이고는 풍부한 경험을 가진 기술 전문가들이 2007년 실리콘밸리에 설립한 회사이다. 타이고는 반도체, 전력 전자, 태양 에너지 분야 전문 기술을 독특한 시스템 차원 접근 방식으로 결합하여 태양광 발전 산업에 필요한 1세대 ‘스마트 모듈 최적화(Smart Module Optimizer)’ 기술을 개발했다. 회사는 플렉스 MLPE와 통신기술을 통합하고 보강하여 태양광 발전 비용을 낮추는 데 목표를 두고 있으며 업계의 1급 모듈 및 인버터 제조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TS4모듈 플랫폼을 가장 스마트하게 혁신하고 더 광범위한 생태계를 활용하고 있다. 타이고는 미국, 유럽 전역, 중남미, 일본, 중국, 호주, 중동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681177&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tigoenergy.com

연락처

타이고(Tigo)
티파니 더글라스(Tiffany Douglass)
마케팅 담당
408-402-0802(내선: 430)
marketing@tigoenerg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