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산업 현업인 직무 교육 ‘콘텐츠 스텝업’ 5 과정 공개

홀로그램 콘텐츠 제작 전문가와 사례 공유 및 실습 교육

교육비 무료 참가신청은 온라인 통해 가능

한콘진, 최첨단 홀로그램 시장 공략

뉴스 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
2017-09-11 14:27
서울--(뉴스와이어)--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이 콘텐츠 산업 현업인 직무 교육 ‘콘텐츠 스텝업’ 5 과정을 공개했다.

홀로그램 시장 규모는 최근 첨단 콘텐츠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잠재성 높은 시장으로 꼽히고 있다. 그러나 전체 홀로그램 시장은 성장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아직 크게 두각을 보이는 업체가 없어 빠른 시장 선점이 중요한 실정이다.

이에 맞추어 한콘진은 이번 교육 주제를 ‘홀로그램 콘텐츠 제작으로 배워보는 홀로그램의 미래’로 선정했다. 참석자들은 홀로그램 콘텐츠 제작자의 교육을 통해 홀로그램의 미래와 성장 가능성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교육은 15일 17시에서 20시까지 16일 10시에서 18시까지 양일간 진행된다.

서울 홍릉에 위치한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진행되는 교육은 시장의 성장 가능성 예측과 성공 사례 소개, 홀로그램 콘텐츠 제작 실습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참가자들은 실제 장비를 활용한 홀로그램 미니박스 제작 및 시연 교육을 통해 현장감 있는 학습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번 교육의 연사는 현재 홀로그램 콘텐츠 분야의 전문 업체인 ‘한교홀로그램아이씨’의 김은석 전무와 ‘닷밀’의 정해운 대표가 선정되었다.

3D 홀로그램 제작 전문 업체인 한교홀로그램아이씨는 국보급 문화재 원색 홀로그램 및 펄스레이져 실증제작 기술을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한교 홀로그램박물관을 운영하고 있다. 콘텐츠 제작 전문업체인 닷밀은 문화콘텐츠와 문화기술(CT)의 결합을 통한 미디어 퍼포먼스, 홀로그램 공연 등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콘텐츠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현업인들은 ‘콘텐츠 스텝업’을 통해 실무 능력을 개발할 수 있다. ‘콘텐츠 스텝업’에 대한 전체 일정은 한국콘텐츠아카데미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교육비는 따로 받지 않으며 자세한 문의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스텝업 운영사무국 또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에서 가능하다.

한국콘텐츠아카데미: http://edu.kocca.kr

웹사이트: http://www.kocca.kr

연락처

한국콘텐츠진흥원
인재양성팀
안철현 주임
02-6310-0665
이메일 보내기

콘텐츠 스텝업 운영사무국
02-6310-0771,06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