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우리가족 소통캠프 개최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한 부모와 자녀의 소중한 추억 만들기
출처: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2017-09-11 11:11
지역 문화 축제인 효석문화제에 참가한 가족들이 추억의 DJ박스 앞에서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평창--(뉴스와이어) 2017년 09월 11일 --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원장 조병부)이 9일부터 10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우리가족 소통캠프를 개최하였다.

이번 캠프는 11 가족 38명이 참가한 가운데 모험 놀이와 지역 축제를 동시에 체험하였다.

첫째 날은 가족과 함께 모험과 도전정신을 기르는 챌린지 활동을 하였다. 또 야간에는 효석문화제에 참가하여 메밀꽃밭 공 연관람 등 지역축제를 즐겼다.

둘째 날은 부모와 자녀를 분리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부모들은 세대 간 격차를 줄이고 건강한 가정을 만들기 위한 토크 형식의 참여형 부모 교육을 전문강사와 함께 했으며, 자녀들은 밧줄을 통해 숲에서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도록 숲밧줄 프로그램을 즐겼다.

캠프에 참가한 한 아버지는 아이들과 축제에 참여할 기회가 없는데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어 좋았다며 부모 교육에서 내가 부모로서 아이들과 많은 대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생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pnyc.or.kr
언론연락처: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고객지원팀   조이호   033-330-081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산업별 보도자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