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스쿨, 이재명 시장·임종성 의원·최진기 강사 함께한 ‘오마이스쿨 토크 콘서트 Where are you’ 개최

서울, 경기도, 대구, 전남 등 전국 각지에서 참여자 몰려 성황

이재명 시장∙임종성 의원,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 비전 제시… 정책 추진 가능성

뉴스 제공
오마이스쿨
2017-09-09 09:00
서울--(뉴스와이어)--오마이스쿨은 8일 이재명 성남시장과 임종성 국회의원(경기 광주시을), 최진기 강사가 함께한 세대공감 토크 콘서트 ‘Where are you’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사전 사연 접수를 통해 선발된 100명의 관객이 전국 각지에서 올라와 참석한 가운데 최진기 강사의 사회로 이재명 성남시장과 임종성 국회의원이 대담을 펼쳤다.

관객들은 새로운 정부 출범과 더불어 4차 산업혁명과 강력한 부동산 정책 등 급변하는 정치·사회적 이슈에 대해 가지고 있는 생각과 경제, 교육, 취업, 연애, 결혼 등 다양한 고민에 대해 털어놓는 시간을 가졌다.

2015년부터 현재까지 한국경제전망, 세계경제전망 등 인문학과 경제학을 가로지르는 트렌디한 강의로 주목 받고 있는 최진기 강사는 토크 콘서트 1부에서 미니 인문학 강연을 펼쳐 기존 토크 콘서트 형식에 다채로움을 더했다.

콘서트 중간 진행된 ‘오마이스쿨 세대 공감 OX 토크’에서는 ‘우리나라 정치인을 신뢰할 수 있다’, ‘결혼은 꼭 해야 한다’, ‘집은 꼭 사야 한다’ 등 관객들의 흥미를 끄는 주제들이 등장했고, 이재명 시장과 임종성 의원이 직접 관객들의 OX 응답 결과에 대해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 밖에도 이재명 시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어떻게 국민들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할수 있는 미래역량을 기르고, 사회적으로 안정성을 갖출 수 있는가에 대해 준비한 이야기를 전했으며, 정책에 반영하여 추진할 가능성을 시사했다.

이번 토크 콘서트를 주관·주최한 오마이스쿨 조용준 대표는 “이재명 시장, 임종성 의원, 최진기 강사와 국민들의 소통을 더욱 깊게 도모하기 위해 최소한의 관객만을 초대해 진행했다”며 “토크 콘서트 Where are you에 대한 관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2회차 토크 콘서트를 진행할 계획이 있다”고 밝혔다.

최진기 강사의 미니 강연을 포함한 이재명 시장과 임종성 의원의 대담이 담긴 토크 콘서트 전체 영상은 오마이스쿨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웹사이트: http://www.ohmyschool.org

연락처

오마이스쿨
마케팅팀
엄한나
070-4261-4617

문의
02-2636-4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