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대표적인 도메인 네임 드롭캐칭 업체, 블록체인 기반 경매 플랫폼 구축 위한 ICO 개시

뉴스 제공
DomRaider
2017-09-08 09:50
파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초고속 성장 중인 프랑스의 스타트업 돔레이더(DomRaider)가 블록체인(blockchain) 기술에 기반한 경매의 실시간 관리를 전담하는 오픈소스 솔루션을 개발하려 노력 중이다.

트리스탄 콜롬베(Tristan Colombet) 돔레이더(DomRaider) CEO의 설명 동영상

지난 4년 간 돔레이더는 사용기간이 만료된 도메인 네임 경매 분야에서 유럽 시장을 선도해왔다. 돔레이더의 설립자인 트리스탄 콜롬베(Tristan Colombet)는 7일 모든 형태의 경매를 위한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구축 자금을 위한 ICO(초기코인제공) 캠페인 개시를 발표했다.

블록체인에서 진행되는 실시간 경매

돔레이더는 토큰 판매 수익금으로 경매 플랫폼을 개발하고, 이탈리아와 스웨덴에서 이미 사용 중이며 오는 10월 캐나다와 영국에까지 확대 예정인 돔레이더의 개발을 국제적인 규모로 가속화하는 데 사용할 계획이다.

이 경매 플랫폼은 분산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함께 연결된 데이터 블록으로 구성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다. 돔레이더는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해 기존의 제한된 경매 생태계를 혁신하고자 한다. 목표는 온라인이든 경매장에서든 상관없이 전세계 모든 형태의 경매를 실시간으로 전담 관리하는 최초의 분산적인 네트워크를 개발하는 것이다.

돔레이더의 블록체인 솔루션은 다음을 목표로 한다.

· 확장 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투명하다(위변조 방지된 공개검증할 수 있는 경매)
· 공동 사용 및 상호운용성(일반 인터페이스를 통해 접근할 수 있는 전세계 경매)
· 신속(입찰 합의까지 1초 미만 소요)
· 비용 효율성(매우 낮은 거래비용)

트리스탄 콜롬베(Tristan Colombet) 돔레이더 설립자는 “우리는 지난 4년 간 실적이 입증된 프랑스 회사가 진행하는 최초의 ICO 개시에 대한 생각에 몰두해왔다. 이는 돔레이더의 개발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며 실질경제 내에서 블록체인의 출현을 완벽하게 보여준다. 이번 ICO를 통해 우리는 이 기술 혁신을 글로벌 경매 산업을 변화시키는 데 적용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7년 9월 12일 돔레이더 ‘토큰 판매’ 개시

돔레이더 ICO는 2017년 9월 12일 시작해 2017년 10월 11일 종료된다. 회사는 약 10억 개의 ‘돔레이더 토큰(DomRaider Tokens, DRT)’을 발행할 예정이다. 예약(토큰 사전판매)이 현재 전용 웹사이트(www.domraider.io)를 통해 진행 중이다. 이 절차가 시작된 후 1주일도 채 지나지 않아 1억3000만 개의 토큰(사전판매로 계획된 토큰은 최대 2억6250만 개)이 이미 판매되었다.

돔레이더(DomRaider) 개요

프랑스 최초의 성공적인 웹 스타트업인 프라이지(Prizee) 대표로 12년 간의 신나는 모험을 경험한 트리스탄 콜롬베(Tristan Colombet)가 2013년 여름 돔레이더(DomRaider)를 설립했다.

돔레이더는 사용기간이 만료된 도메인 네임을 복구하는 ‘드롭캐칭(drop catching)’ 서비스를 제공한다. 도메인 네임 사용기간이 만료된 순간 돔레이더는 정밀한 지표와 기술을 통해 해당 도메인의 가용성을 탐지해 고객들에게 잠재적인 이익이 될 수 있는 도메인 네임을 식별한다. 따라서 만료된 도메인 네임은 참조전략(SEO, 검색엔진최적화), 희귀한 도메인 네임에 대한 고려 또는 지적재산 관리의 맥락에서 사용될 수 있다. 설립 이후 2만 건 이상의 거래를 성사시킨 돔레이더는 현재 유럽의 선도 업체로 전세계 시장에 문을 개방하고 있는 .com을 포함한 27개의 확장자를 제공하고 있다.

돔레이더는 2016년 10월부터 이피션시(Eefficiency) 투자 자금으로 모금한 첫 라운드 200만 유로와 2017년 5월 크레딧 아그리콜(Crédit Agricole), CIC, 방크 포퓰래르(Banque Populaire), BPI 프랑스(BPI France) 등이 참여한 두 번째 라운드의 150만 유로 등 총 350만 유로를 모금했다.

돔레이더는 빠른 성장을 통해 3개국(프랑스, 스웨덴, 이탈리아)에서 33명의 직원을 채용했으며 10월에 캐나다 및 영국으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90400503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domraider.io/en/

연락처

돔레이더(DomRaider) 홍보대행
발루 PR(Ballou PR)
프랑수아 오베르(François Auber) / 톰 루피오(Tom Rouffio)
01.42.22.24.10
domraider@ballou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