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프트한자 독일항공, 인천-뮌헨 노선 취항 10주년 맞아

2007년 노선 개설 이후 단항 없이 단독 직항 노선 운항

뮌헨 공항과 함께 다양한 편의 시설 및 루프트한자 전용 서비스 제공

10월까지 10주년 취항 기념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 실시

뉴스 제공
루프트한자
2017-09-06 10:32
서울--(뉴스와이어)--유럽 최대 항공사 루프트한자 독일항공이 올해로 인천-뮌헨 노선 취항 10주년을 맞았다고 밝혔다.

루프트한자는 2007년 인천-뮌헨 노선 운항을 시작, 현재 해당 노선을 단독으로 직항 운항하며 주 6회 운항 중에 있다. 루프트한자는 한국에서 1984년 인천-프랑크푸르트 노선을 시작으로 30년 이상 운항 중에 있으며 인천-뮌헨 노선 또한 2007년 이후 단항 없이 10년 이상 운항해 왔다.

현재 인천-뮌헨 구간은 대형 기종인 에어버스 A340-600으로 운항하며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를 포함, 4개의 최신 객실 클래스로 구성된 총 297석(퍼스트 클래스 8석, 비즈니스 클래스 44석,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32석, 이코노미 클래스 213석)을 제공하고 있다.

루프트한자의 인천-뮌헨 노선은 탑승객의 절반 이상이 환승객으로 한국과 유럽을 잇는 허브 노선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는 루프트한자가 허브 공항인 뮌헨 공항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다양한 편의 시설 및 최신 서비스를 제공, 보다 빠르고 편리한 환승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유럽 내 유일한 ‘5성급 공항(5-Star Airport)’인 뮌헨 공항에서는 자동 체크인 기기자가 수하물 위탁 기기·퀵 보딩 게이트를 비롯한 루프트한자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으며 최단 환승시간(50분)을 자랑해 전 세계 여행객들에게 쾌적한 환승 환경을 제공한다.

이뿐만 아니라 루프트한자는 자사 및 파트너사 승객들의 더욱 편리한 여행을 돕기 위해 최근 뮌헨 공항과의 합작 투자로 신규 위성 터미널을 준공하기도 했다.

한편 루프트한자는 인천-뮌헨 노선 취항 10주년을 맞아 10월까지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뮌헨의 대표적인 행사이자 세계 최대 축제인 옥토버페스트가 열리는 매년 9월-10월, 루프트한자는 옥토버페스트 특선 기내식 및 특별 어메니티 킷을 제공한다. 또한 뮌헨 지역 전통 의상을 입은 승무원들이 특정 노선에 탑승하는데 올해는 특별히 인천-뮌헨 취항 10주년을 기념하여 인천-뮌헨 노선에 만나볼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9월 16일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열리는 ‘2017 옥토버페스트 서울’에도 전통 복장을 한 루프트한자 승무원들이 참여할 계획이다.

그밖에도 9월 10일까지 뮌헨 포함 유럽 주요도시를 대상으로 10주년 기념 특가를 제공하며 무료 항공권 제공 이벤트 및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루프트한자 홈페이지 혹은 루프트한자 트래블 매거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루프트한자 개요

루프트한자 그룹 (Lufthansa Group)은 540여개의 자회사와 투자처를 소유한 글로벌 항공 그룹으로서 여객,화물, 정비, 기내식, 기타 등 총 5개 영역의 사업군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분야의 업계 선두를 이끌고 있다. 루프트한자 그룹사 중 핵심 사업인 여객 부문의 경우 루프트한자 독일항공(Lufthansa German Airlines), 스위스 항공(SWISS), 오스트리아 항공(Austrian Airlines), 유로윙스(Eurowings) 및 브뤼쉘 항공(Brussels Airlines)을 소유, 전세계 400개 이상 도시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있다. 이 중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Lufthansa German Airlines)은 유럽계 항공사 중 여객 수송량 1위*를 자랑하는 유럽 최대 항공사다. 한국에서는 30년 이상 운항 중이며 현재 서울/인천에서 프랑크푸르트 주 7회 및 뮌헨 주 6회를 거쳐 유럽그 이상의 도시로 매일 연결하고 있다. A380/B747-8 및 A340-600 등 최대 기종으로 운항 중이며 4개의 객실 클래스 - 퍼스트, 비즈니스, 프리미엄 이코노미, 이코노미 모두 최신 프로덕트를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식 기내식, 한국어 엔터테인먼트, 한국인 승무원 등 맞춤형 현지화 서비스는 물론 기내 인터넷 서비스인 플라이넷®을 포함한 다양한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트래블 매거진: http://www.lh-travel-magazine.com

웹사이트: http://www.lufthansa-korea.com

연락처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홍보대행
MSL Group
이수정
02-3406-223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