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 콜롬비아 커피 수확의 효율성 개선 위한 범세계적 촉구 나서

엄선된 콜롬비아산 커피의 효율적 수확 위해 창업가와 리서치그룹, 기업들의 혁신적 해법 규명을 위한 공개적 촉구 이루어져

2017-09-06 10:14
보고타--(뉴스와이어)--최근 콜롬비아커피생산자협회(FNC)가 자국 커피 수확의 효율성 개선을 촉구하는 글로벌 캠페인에 나섰다.

‘커피픽인(CoffeepickINN)’으로 명명된 이 캠페인은 창업가들과 리서치그룹, 기업들이 콜롬비아산 커피의 효율적 수확을 가능하게 하는 혁신적 해법을 제시해 줄 것을 공개적으로 촉구하고 있다.

FNC의 이 같은 공개 촉구는 커넥트 보고타-리전(Connect Bogota-Region)으로 불리는 전문가집단의 지지를 얻고 있다. 이 단체는 혁신과 창업, 기술 이전 절차의 활성화를 지원하는 커뮤니티다.

FNC의 로베르토 벨레스(Roberto Velez) CEO는 “FNC와 지지단체가 콜롬비아 커피수확의 높은 인건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혁신안의 공동개발을 통해 커피 재배농가의 높은 수익성을 추구하는 게 목표다”고 밝혔다.

해법안 제출자들은 커피 수확의 효율성 개선을 위해 콜롬비아가 지닌 외적 환경의 특정 조건 하에서 문제의 다양한 원인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문제점들은 기술과 농업, 인간, 경제 요인 등 여러 유형을 포함한다.

이번 행사는 7월 10일부터 시작해 9월 29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행사 참여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신청서 포맷과 데드라인, 기타 이번 행사의 계약조건 등과 관련해 구체적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FNC는 솔루션 개발과 이의 실행을 지원하기 위한 인센티브 명목으로 리소스 풀(현금과 이에 준하는 형태)을 갖추고 있다. 이는 영리성을 갖춘 변형 가능한 사업 형태 또는 파트너십이나 파트너십 협약 형태로 추진된다.

◇창업가들과 기업, 리서치 단체를 겨냥

FNC의 이번 행사는 국내외 창업가들과 기업, 리서치 단체의 참가를 겨냥하고 있다. 과학적 또는 기술적 혁신안을 통해 문제 해결에 필요한 아이디어와 재능, 기술력을 갖춘 주체들을 대상으로 한다.

-창업가 그룹: 신규 사업체나 기업 설립이 가능한 자연인 또는 법인
-기업: 합법적으로 설립된 기업
-리서치 그룹: 대학에서 석사 또는 박사학위를 받은 자

이렇게 해서 도출된 솔루션은 다른 산업에서 부분적으로 개발되거나 연구 프로세스에 활용될 수 있다. 때문에 FNC가 마련한 이번 캠페인은 참가자들이 제안된 도전 과제에 맞춰 솔루션을 변형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행사 홈페이지: http://www.coffeepickinn.com

연락처

Colombian Coffee Growers Federation (FNC)
Oscar Bernal
(57+1) 3136600 Ext. 154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