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보건복지인력양성 및 제주권역 자원교류 등 협력

2017-09-05 18:00
청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최영현, 이하 KOHI)은 국토부 산하기관 기관인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이광희, 이하 JDC)와 ‘보건복지 인력양성 활성화와 제주헬스케어타운 조성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5일 제주 JDC 본사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날 MOU체결로 두 기관은 보건복지 맞춤형 인재양성을 중심으로 한 제주지역 인력양성 및 제주헬스케어타운 사업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제주 현지 맞춤형 교육 및 제주헬스케어타운 인프라 활용을 통한 교육수요 창출 및 자원활용 협력 △의료관광 등 보건산업분야 및 제주 헬스케어타운 발전관련 세미나 공동추진 등 협력 △양 기관의 국내외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자원교류 등이 있다.

KOHI는 이번 MOU를 계기로 의료관광과 외국인 환자유치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는 JDC와의 사업 및 인프라 교류를 통해 보건복지인력양성의 저변이 확대되길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다양한 제주 맞춤형 교육 및 콘텐츠 개발과 함께 참여자의 교육여건을 고려한 기관의 중점 추진사업인 지역교육이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영현 KOHI원장은 “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정책 및 현장의 전문성을 책임지는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이번 MOU를 계기로 제주도의 천혜의 자연환경과 전문성을 연계한 공감과 힐링의 교육을 실현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KOHI는 보건복지 및 보건산업, 사회복무교육 등을 포함한 53만명의 교육을 계획하고 있으며, 특히 2017년 중점사업으로 경인, 광주, 부산, 대구에 지역교육센터를 신규 구축·운영함으로써, 보건복지 종사자들의 교육 참여 여건을 제고하고, 지역 맞춤형 교육을 확산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홍지연
043-710-91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