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IFA 2017서 미래 라이프스타일 전시

뉴스 제공
Panasonic Corporation
2017-09-05 10:25
오사카,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파나소닉(Panasonic)이 2017년 9월 1~6일 독일 베를린에서 진행 중인 국제 가전 전시회 ‘IFA 2017’에 참가해 자사의 최신 제품과 기술을 전시한다.

파나소닉은 ‘더 나은 삶, 더 좋은 세상(A Better Life, A Better World)’이라는 주제로 부스를 설치하고 아래 시청각 기기와 가전제품부터 미용제품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꿈꾸는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는 다양한 제품을 소개한다. 파나소닉은 전시 기간 동안 부스 현장을 생생히 중계하는 ‘파나소닉 라이브@IFA2017(Panasonic LIVE@IFA2017)’ 라이브 동영상 스트리밍을 제공할 예정이다.

파나소닉 부스 주요 전시

1. 더 나은 미래 생활(Better Living Tomorrow)

이 전시는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로봇공학 기술에 힘입어 윤택해진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준다. 파나소닉은 집 안의 사물을 서로 연결하거나 집 밖의 세상과 연결해 일상을 한층 편리하게 해주는 첨단 IoT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우리 삶의 다양한 분야를 뒷받침해 가족 및 친구와 보내는 시간을 더욱 즐겁게 해주는 AI와 로봇공학 기술도 전시한다.

협업형 주방(Collaborative Kitchen)
주방 담당 AI 자문이 다양한 상황에 대한 요리법을 제안한다. 이 ‘협업형 주방’은 요리 연구소와 전문 요리사의 조언 및 제안된 조리법에 따라 작동하는 조리기구로 주방의 가능성을 확장한다.

교육 파트너(Educational Partner)
이 소셜 로봇은 교육 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상호작용 놀이를 통해 어린이가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한다. 로봇에 내장된 카메라는 어린이가 로봇에 반응하는 자연스러운 모습을 촬영해 성장 기록을 남겨 준다. 로봇은 스스로 학습하며 날마다 더 똑똑해 진다.

움직이는 냉장고와 사케 쿨러
양조장 데이터베이스와 연결된 파나소닉의 ‘사케 쿨러’(Sake Cooler)는 사케 병 안에 기록된 정보를 제공하고 각 사케에 어울리는 안주를 추천한다. ‘움직이는 냉장고’(Movable Fridge)는 음성 명령에 반응하며 어린이나 애완 동물과 부딪히지 않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자동 냉장고다. 이 냉장고는 사용자가 있는 곳으로 음식을 배달해준다.

지속가능 세탁 시스템
이 지능형 세탁 시스템은 의류 제조사와 연결돼 옷의 소재를 자동으로 확인하며 오염 정도에 따라 최적의 세탁 사이클을 선택한다. 세탁과 건조는 물론 세탁된 옷을 개어 내장된 저장고에 수납할 수 있다.

2. 스마트 라이프(Smart Life)

파나소닉은 이 구역에서 다종다양한 ‘스마트’ 솔루션을 선보인다. ‘베를린의 미래 생활’(Future Living Berlin)로 명명된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와 창고, 연료전지 및 스마트 홈 보안 서비스를 포함한 스마트 에너지 제품이 소개된다.

3. TV + 홈AV(Home AV)

이 코너에는 파나소닉의 4K 제품이 전시된다. ‘내 집에서 할리우드를’(Hollywood to your home)이라는 주제로 TV, BD 플레이어, 루믹스(LUMIX) 카메라가 관람객을 만난다.

전시 제품

4K TV
EZ1000 OLED TV 시리즈의 77인치 모델이 처음으로 공개된다. 4K 울트라 HD OLED/LCD TV도 함께 전시된다. 관람객은 이 자리에서 다른 모델과 이들 제품의 디자인과 화질을 비교해볼 수 있다. 또한 미래형 투명 OLED 스크린 시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SC-GA10 무선 스피커 시스템
파나소닉은 음성 기반 인공지능 서비스인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를 통해 음성 명령으로 모든 종류의 음악을 고음질로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 스피커를 전시한다. 이들 스피커는 음성 명령 기능 외에도 파나소닉만의 오디오 기술에 힘입어 세련된 외관과 고음질의 음향을 구현했다.

RP-HTX80 헤드폰
4가지 다채로운 색상으로 제공되는 복고풍 디자인의 무선 헤드폰은 40mm 대형 드라이버에 파나소닉의 최신 음향 조절 기술을 탑재했다.

4. 디지털 이미징

루믹스(LUMIX) GH5, 4K HDR 미러리스 카메라
LUMIX GH5는 향후 예정된 펌웨어 업데이트 이후 하이브리드 로그 감마(Hybrid Log Gamma, 약칭 HLG)를 이용한 4K HDR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 관람객은 이 구역에서 이들 4K HDR 이미지가 구현하는 탁월한 영상을 체감할 수 있다. HLG는 이전에 불가능했던 더욱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과 섬세함을 구현해 빛나는 하늘과 반짝임을 포착할 수 있다. 또한 촬영한 이미지를 파나소닉의 4K HDR TV와 같은 대화면에서 감상할 수 있어 사진 촬영 시 새로운 즐거움을 누리게 해준다. GH5의 풍부한 기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 세션도 마련된다.

6K 사진
관람객은 ‘결정적 순간’을 놓치지 않고 포착하는 6K 사진을 더욱 아름답게 촬영할 수 있으며 촬영한 사진은 인쇄 후 집으로 가져갈 수 있다.

포토 갤러리
이 갤러리는 전문 사진 작가와 아마추어가 루믹스 카메라로 촬영해 SNS에 올린 사진을 전시한다.

5. 미용/위생용품(Personal Care)

파나소닉이 제공하는 다양한 미용 용품, 남성 이/미용 용품, 구강 제품을 살펴볼 수 있다.

전시 제품

미용 용품
부스에 마련된 미용실에서 페이셜 스티머 신제품(EH-XS01), 온냉 기술을 적용한 얼굴 마사지기(EH-XT20), 세안 브러시(EH-XC10) 등 파나소닉의 스킨케어 제품을 살펴볼 수 있다.

남성 미용 용품
관람객들은 현대적 감각으로 꾸며진 이발소를 무대로 전문 이발사가 제공하는 빼어난 솜씨의 면도와 스타일링을 체험할 수 있다. 파나소닉 남성 미용 용품 라인 중 면도기(ES-LV9N), 트리머(ER-GD60/ER-SB60), 이발기(ER-SC60)가 전시된다.

구강 위생용품
파나소닉의 소닉 진동 칫솔(EW-DL83)과 강력한 물 분사 구강 세정기(EW1611)를 설명 동영상과 함께 체험할 수 있다.

6. 소형 주방 가전

양방향 전시와 음식 블로거와 영양사가 진행하는 워크숍을 통해 콤비네이션 전자레인지 오븐, 제빵기, 저속 주서기, 블렌더 등이 소개된다.

전시 제품

파나소닉의 콤비네이션 전자레인지(NN-CS894/NN-GD38), 제빵기(SD-ZX2522), 블렌더(MX-S401), 저속 주서기(MJ-L600/MJ-L500)가 전시된다. 주스 바에서는 저속 주서기로 착즙한 신선한 주스를 맛볼 수 있다. 냉장고를 비롯해 집안 인테리어와 완벽히 어우러진 파나소닉의 생활가전 제품도 둘러볼 수 있다.

7. 빌트인 주방 가전

요리 시연
독일인 요리사가 가정에서 수준급 요리를 만들 수 있는 파나소닉의 조리 기구 기능을 소개한다. 정확한 온도 조절이 집중 조명될 예정이다.

전시 제품

인덕션 호브(Hob) KY-T937VL, KY-B937SL, KY-B927GF, KY-B627GB
파나소닉이 자랑하는 광학 열 제어 센서 ‘지니어스 센서’(Genius Sensor)를 적용한 제품이다. ‘지니어스 센서’는 팬 바닥의 적외선을 모니터링해 조리 온도를 정확하게 제어해 준다. 파나소닉은 이 전시에서 골조 모델과 동영상을 통해 최적의 조리 온도를 정확하게 제어하는 자사의 특허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T937VL 모델에는 여러 가지 모양의 냄비와 팬에 활용할 수 있는 ‘어드밴스드 필력서 코일’(Advanced Flex coil) 배치가 적용돼 있다. 또한 사용이 편리한 TFT LCD 터치 컨트롤 패널도 적용됐다.

쓰리인원(3-in-1) 오븐 HL-SX485
이 제품은 스티머, 컨벡션 오븐, 전자레인지 기능을 한 데 모은 컴팩트 오븐으로 메뉴에 따라 최적의 조합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스팀은 몸에 좋은 조리법으로 요리를 할 수 있는 기능이며 인버터 컨트롤 전자레인지 기능은 전기 절약형 신속 조리를 지원한다. 파나소닉이 준비한 골조 모델과 그림을 통해 이 같은 기능의 효용과 구조를 이해할 수 있다.

8. 테크닉스(Technics)

테크닉스는 3가지 일상 환경에서 각각 다른 음향의 음악을 들려주는 오디오 라인업을 전시한다. 테크닉스의 일체형 뮤직 시스템 신제품인 OTTAVATM f SC-C70를 통해 새로운 음악 엔터테인먼트 스타일이 소개된다. 다이렉트 드라이브 턴테이블SP-10R 시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파나소닉은 2018년 여름 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의 발전상과 그간의 SP-10 시리즈 전시와 함께 이 제품을 시판할 계획이다.

전시 제품

프리미어 클래스 뮤직 시스템(Premier Class Music System) OTTAVATM f SC-C70은 컴팩트한 일체형 뮤직 시스템으로 CD부터 네트워크 오디오까지 다양한 음원을 처리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테크닉스의 최신 기술과 전문성이 집약된 제품으로 조작이 간편한 세련된 디자인에 풍부하고 강력한 삼차원 음향을 제공한다.

IFA 파나소닉 부스 전시

기간: 2017년 9월 1일(금)~6일(수)
장소: 베를린 메쎄(Messe Berlin) 5.2 a/b 홀
부스 규모: 약 3300㎡
전시: 최신 생활 가전 제품

파나소닉 라이브@IFA 2017

Panasonic LIVE@IFA 2017에서 전시 및 최신 제품, 기술을 확인할 수 있다. 8월 30일 오후3시~3시 45분(중앙유럽표준시 기준)에는 파나소닉 기자 회견이 라이브로 제공됐다.

파나소닉 라이브@IFA 특별 웹사이트: http://www.panasonic.com/ifa
해시태그: #PanasonicIFA

파나소닉(Panasonic) 개요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은 소비자가전, 주택, 자동차, B2B 분야에서 다양한 전자 기술과 고객 솔루션을 개발하는 세계적인 선도기업이다. 2018년 창립 100주년을 맞는 가운데 파나소닉은 세계적으로 사업을 확대하여 현재 전 세계에 495개 자회사와 91개 관계회사들을 운영하고 있고 2017년 3월 31일 마감 회계연도 기준 7조3430억엔의 연결 순매출을 기록했다. 다양한 사업부에서 혁신을 통한 새로운 가치 추구를 지향하고 있는 파나소닉은 고객을 위한 더 나은 삶과 더 나은 세상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파나소닉 웹사이트(http://www.panasonic.com/global)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90300509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anasonic.com/global

연락처

Panasonic Corporation
Public Relations Department
+81-(0)3-3574-56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