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교육생 모집

미취업-경력단절 여성 대상

실무중심 실습 등 200시간 교육, 취업률 67%

2017-09-05 09:18
서울--(뉴스와이어)--서울과학기술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최문용, 이하 과기여성새일센터)는 미취업·경력단절 이공계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 인력 양성과정> 2차 교육 과정(9월 13일~10월 31일)에 참여할 교육생 24명을 모집한다.

이 교육과정은 총 200시간 동안 품질관리 전문인력으로서 갖춰야 할 △GC분석 △밸리데이션 △HPLC 실습 △GMP기초교육 등 실무중심의 실습교육을 이매스, 한국애질런트테크놀러지스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수준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실무 중심 전문 교육 외에도 해당분야 현직 전문가 특강, 이력서 및 자소서 클리닉, 취업박람회 견학, 모의 면접 등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1차 교육 수료생들은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제약, 하나제약, 조아제약 등 제약바이오 분야 해당직무에 채용되었고 현재 1차 교육 수료 후 24명 중 16명이 취업되었다(2016년 해당 과정 취업률 92%).

이 교육을 받은 후 취업에 성공한 한 취업생은 QC·QA가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직종이기 때문에 직무밀착형 기기실습과 GMP이론 교육을 받았다. 면접 때 실습을 통해 배운 전문적인 용어를 사용하고 직무와 관련된 지식에 대한 대답을 할 수 있어서 준비된 지원자라는 느낌을 줄 수 있어 최종 합격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과기여성새일센터는 2014년부터 여성가족부와 서울시의 지정을 받아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WISET)에 설치되어 운영해오고 있다. 미취업, 경력단절 이공계 여성의 (재)취업을 돕기 위해 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분자진단 전문인력 양성과정, 지식재산중심(IP-R&D)분석 실무과정 등 취업교육과 구직자 취업지원, 구인자 채용지원 업무를 수행중이다.

본 새일센터는 11월에 제약·바이오 분야 일자리 포럼도 계획하고 있어 관련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취업시장 동향, QC·QA 등 직무 안내, 2018년 채용 정보 등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문용 센터장은 “인간 수명의 연장뿐만 아니라 여성 특유의 꼼꼼함과 세심함을 요하는 직무특성을 고려하였을 때도 제약·바이오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이공계 여성의 취업전망은 밝은 편으로 앞으로 고부가가치 직종으로의 여성 진출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고용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새일센터 교육신청 관련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연락처

서울과학기술새로일하기센터
최문용 센터장
02-6258-5012
이메일 보내기

문의
02-6258-5000~5003